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전기요금 누진 전기세 그리고 절약방법

반응형

 

어느새 우리나라도 주택용 전력도 누진세 적용이 되고 있는 선진국에 들었습니다. 이런 것만 선진하는 생각이 드시기는 하겠지만 생각해보면 어느 집이나 똑같이 전기세를 내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한 사람 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삶은 점점 윤택하게 전자제품또한 스마트하게 나오는 세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집이나 전자제품은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는 것들은 있죠 하지만 문제시 되는 것이 이 전 누진적용이 되기 전까지 맘놓고 김치냉장고 3대 냉장고1대 TV2대 컴퓨터2대 막 돌리던 좀 잘사는 집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누진세 적용으로 인해 이런 것들이 돈잡아먹는 기계구나 하는 느낌을 받으실텐데 ..

누구나 좋은 전자제품 많이 갖추고 꽉꽉 채우고 살고싶은 마음은 같을 겁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전기소비율 낮은 제품을 찾아쓰는 사람들도 있다고 보입니다. 이런 스마트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생각없이 좋아보이면 캐취해서 쓰시는 분들과 큰차이가 없는 전기세를 낸다면 선진국으로 가고 있다고 말만하고 있는 이 마당에 과연 진행이 이루어 질 수 있을까요.

우리나라 물가는 오르고 있지만 소득률이 그대로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참 뭣.. 하여간 같은게 ㅎㅎ 대기업만 놓고 큰기업들만 놓고 통계를 내고 있기 때문에 소득이 올라가고 있고 그렇기 때문에 물가를 올리고 세금을 때리고 있는 실정인 것 같습니다. 똑똑하다고 자화자찬하는 것들이 ... 으흠... 저 꼭대기에 있으니 .. 어떻게 하겠습니까.

그래도 누진세 적용은 막 좋지는 않지만 나쁘지는 않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겨울철 전기절약을 위한 행동을 알아보도록 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