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마늘 효능 여기에도 저기에도 좋다

반응형

마늘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쉽게 접하는 식재료 중 하나 입니다.

생으로도 먹고 구워도 먹고 튀겨도먹고 찌개나 반찬 음식에 많이 넣어 섭취하고 있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겐 없어선 안될 음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마늘 효능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고

섭취하면 더욱 좋지 않을까 합니다.



고혈압에 좋은 마늘 효능


마늘은 지방을 만드는 활동을 방해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합니다.

그러므로 마늘은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혈액순환의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식약청에서 발표한 결과를 보면 마늘효능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마늘은 우리에게 가깝고 고지혈증 고혈압 동맥경화 같은 심혈관성질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위장에 좋은 마늘 효능


마늘의 알싸하고 매운 맛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마늘은 위장에 좋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마르은 위장질환을 예방하고 도움을 줍니다 이는 마늘의 알리신이 위염 소화성궤양 위암의 원인인 헬리코박터균의 발생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안그래도 우리나라 사람들의 가장 큰 암 발병률이 높은 것이 위암입니다.

대부분의 원인은 스트레스 라고 보는데 그렇더라도 평소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알리신은 신체 내의 타액과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하는 기능이 있어 위장에 좋습니다.



항균작용에 뛰어난 마늘 효능


마늘의 포함되어있는 알리신에 의하여 페니실린 보다 강력한 항균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알리신이 균속으로 들어가 단백질을 괴사시키고 그 기능을 억제하기 때문에 항균작용은 일어나게 됩니다.

마늘을 하루 두세알 정도 꾸준히 섭취하면 정말 몸에 좋다는 말이 맞습니다.

실질적으로 외국에서는 드라큘라 퇴치의 방법으로 마늘이 등장할 정도로

균에 강한 것을 표면적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드라큘라는 재미스러운 이야기이지만요 ^^



생마늘보다 구워먹는 마늘이 더 맛이 좋지요?!

마늘은 조리해 먹으면 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마늘을 꼬치에 꽂아 숯불에 바베큐 할때 구우면 고기보다 마늘을 즐기는 편입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