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양파 효능 까면깔수록 새롭다

반응형

양파는 마늘과 더불어 우리내 음식에도 많이 포함되는 음식 입니다. 식재료로 특히 많이 쓰이는 편이죠.

양파효능 양파는 독일에서도 꾸준히 하루 반개를 먹으면 소화기관 질환 발병률이 낮다고 발표했습니다.



양파 효능 1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심장질환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은 많이들 알고 있습니다. 남성들은 나이를 먹을 수록 이런 혈관 및 심장질환에 취약한데 평소 양파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이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줄 수 있습니다.




양파 효능 2


얼마나 오래 건강하게 사느냐가 삶의 형태가 되어가는 지금

고지혈증이나 성인병을 일으킬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져 있습니다.

양파를 통해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양파에는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특히나 혈관 건강이나 지방이 쌓이는 것에 제재를 줘 고지혈증이나 성인병예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 효능 3 


양파 또한 마늘과 마찬가지로 살균작용을 하여 세균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 B1의 흡수를 도우며 충치로 인한 통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충치가 생겼을 경우 아픈 부위에 생양파를 넣어두면 통증이 사라진다는 말도 있을 정도 입니다 ^^

뭐 이거보단 사실 이가 아프면 치과부터!




양파 효능 4

칼슘이 많고 양파 자체가 성장호르몬 같은 역활을 하기도 하여 성장기 아이들에게 도움을 많이 줍니다.

지방의 함량이 적고 단백질이 많은 야채이기 때문에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많이들 양파즙으로 건강을 챙기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이 것도 잘 알아보고 드셔야 하는 것이

먹기 좋게 하기 위해 혹은 늘리기 위해 당도를 일부러 높여 제조하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가능한 순수한 양파즙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