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시금치 효능 좋은이유 알면 행복하다

반응형

시금치는 뽀빠이에게만 좋다?!

ㅎㅎ 실제로 미국엔 시금치 통조림이 있지요

그래서 아마도 뽀빠이엔 시금치 통조림이 나오는 것 같아요

아재아재 한가요 뽀빠이 애니메이션을 안다는건 ㅎㅎ

시금치 효능 어디에 어떻게 좋고 어떤 영양소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지요^^



시금치는 지금 겨울이 가장 좋은 계절 채소 이며 시금치를 통해 예전엔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를 많이 했다고 합니다.

겨울에 자라는 시금치는 향이 강하고 당도가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겨울에 가까운 채소라고 합니다.

시금치 효능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시금치 효능 1


녹색채소는 많은 사람들도 알겠지만 엽록소가 풍부합니다. 엽록소는 살균작용을 하고 연증을 제거하는데 중요한 소염장용을 하여 상처와 궤양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시금치는 나물이나 국에 넣어 섭취를 하는데 샐러드로 즐기셔도 당도가 있기 때문에 맛이 좋습니다.

특히 생으로 드시면 마그네슘을 많이 섭취할 수 있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 효능 2


비타민A가 풍부한 시금치는 피부를 보드랍게 바꿔주고 병균의 침입을 막아주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시금치 효능 3


비타민A는 눈에도 좋다는 말이 있지요 ^^ 시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시금치 효능 4


시금치는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 중 하나 입니다. 비타민C와 다양한 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불에 약한 성분으로 되어 있어 가능한 시금치는 생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는 피부를 튼튼하게 하고 아름답게 해주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활을 합니다.


시금지 효능 5


비타민K를 아시나요 ?! 비타민K가 들어있는 시금치는 조혈작용을 하는 엽산과 철분이 풍부하여

상처치유에 도움을 주며 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상성이 맞지 않는 것이 있다면 아스피린같은 약을 복용 중이시라면 비타민K는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금치 효능 6


시금치에 함유된 비타민 중 풍부한 것들을 보면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가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을 하여 몸의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암예방에 탁월합니다.

그 외에도 많은 건강에 도움이 되지요 사람의 몸에 비타민이 많이 부족하다면 건강을 끼치게 됩니다 ^^;





위 내용을 다 적으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진들은 전부 조리가 된 것이지만

저도 가능한 시금치는 생으로 샐러드를 통해 섭취하거나 된장 같은 양념으로 겉절이를 해 먹고 있습니다.

시금치에 속해 있는 영양성분들은 불에 약한 것들이기 때문에 가능한 익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