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다시마 효능 이거보면 많이 먹을껄?!

반응형

다시마 효능을 올리기위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많이들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똑똑하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다시마 어떻게 섭취하는게 좋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다시마 효능 알아봅시다^^



다시마 효능을 올리는 섭취법


다시마는 식초와 찰떡 궁합입니다.


후코이단과 일길산이라는 다시마 속 효능이 식초를 만나 체내 이용률을 올려주고 영양성분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다시마는 육수를 낼때도 가능한 찬물에 담궈두어 우리는 것이 좋으며 약불에서 우려 끓기전에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 생으로 쌈을 먹는 것이 가장 좋거나 초무침 정도 즐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




다시마 효능 1


다이어트에 좋다고 많이들 드시는 분들이 있지요 ~

다시마는 피를 맑게하고 혈압을 내리는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다시마 속에는 미네랄이 풍부하여 육시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 결핍하기 쉬운 미네랄과 비타민의 소실을 보충해 주고 동물성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과다 섭치로 인한 혈액의 산화를 막아주는 역활을 합니다.

동의보감에 나와있는 것을 보면 다시마를 장기 복용시 살이 빠진다는 구절이 있을 정도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다시마 효능 2


알긴산과 칼륨이 풍부한 다시마 탄수화물 함량이 3~40%로 다소 높지만 노화방지를 돕는 착한 탄수화물이라 좋습니다.


다시마의 알긴산 성분은 섬유소가 풍부하여 에너지를 내진 않지만 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위 속에 들어가 수십배로 불어


금새 포만감을 느껴 식사량도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칼륨은 나트륨배출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다시마 효능 3


식이섬유가 풍부한 다시마 식이섬유 또한 탄수화물이라는 것을 아시지요! 하지만 태소나 해조류에 있는 탄수화물은 

식이섬유로 몸에 흡수는 되지 않기 때문에 에너지원으로 가치는 없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은 줍니다.

그리고 장에 있는 유익균을 먹여살리는 것이 바로 식이섬유이기 때문에 이러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해조류는 다들 몸에 좋다는 것을 알고 있으실 겁니다.

특히 효과 적인것이 노화방지 피부개선 다이어트 변비에 효과적인 것이 바로 다시마를 비롯한 해조류의 효능입니다.




다시마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가능한 생으로 드시는 것이 좋고


쌘불에 익히지 않는 것이 좋으며 육수를 내더라도 팔팔 끓는 물이 아닌 약한불에 끓기 전까지 우리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