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토란효능 감자와 닮은 친근한 녀석

반응형

 

 

 

 

감자와 닮은 이녀석 토란 효능은 알고 계신가요?! 다년생 초본식물인 토란이란 녀석 아시는 분들은 아시고 모르시는 분들은 모르실만한 토란을 좀 자세히 알아봅시다. 효능 뿐 아니라 여러방면에서!

 

 

 

 

토란

 

토란을 다양한 효능과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지만 맛이 약간 자극적이고 독성이 약간 있어 가공하지 않으면 섭취가 힘든 음식 입니다. 또 단백질과 당분이 주로 된 식재료라 감자보다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보여 집니다. 그 외에도 칼륨이 매우 풍부하여 건강해지는 음식이라고 말을 할 수 있습니다.

 

 

토란

 

토란은 변비, 노화방지, 피부질환, 피로회복, 신장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 어떻게 어떤 성분이 이런 효능을 발휘하는지 알아봅시다.

 

토란

 

섬유질이 풍부한 토란은 장 운동을 도와줘 숙변이 부드러워지고 변비를 개선하는데 아주 도움이됩니다.

무틴이라는 성분이 글루크론산을 합성하여 몸 안의 장기를 튼튼하게 해주며 활성산소의 산화를 막아줘 노화방지에 굉장히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몸에 열이 많으면 안면에도 홍조가 띄는 경향이 많이 생기는데요 이러한 분들은 알래르기 또한 많이 발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토란은 성질이 차가워 열을 내려주어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알레르기성 피부질환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토란의 미끌한 무틴이라고하는 성분은 체내에서 글루크로산을 만들어내얼 신장기능을 강화하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토란의 다양한 기능 효능이 위 보시는 봐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토란도 독성이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점이 없지는 않습니다. 토란 자체의 맛 자체가 맵고 애리기 때문에 가공하지 않은 날 것을 먹는 것을 삼가하여야 하는데요 특히 평소 피부가 민감하거나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분들의 경우 생토란을 만져도 두드러기가 날 정도라고 말 할 정도이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력이 떨어지시는 분들은 섭취를 가능한 하시지 마시고 토란을 드실때는 푹 삶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토란

 

토란은 탕, 장조림,된장찌개, 들깨탕, 조림 등 다양한 음식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비예방과 부종완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굉장히 도움이 되시기도 하는 식품이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 즐기셔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