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회 좋아하시나요 맛좋은 고등어회 효능

반응형

제주도 하면 회 또는 해산물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이런 음식들이 흔합니다.

개인적으로 갈치회도 좋아하지만 고등어회를 조금 더 좋아하는데요.

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제주도에 오셔서 저렴한 고등어 회 가격에 맛있게 먹고 가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관광객 상대의 횟집은 그닥 싼편은 아니지요~

그러니 인터넷에서 맛집이다 뭐다 빵빵 터트리는 곳 믿을 곳 많지 않아요!

가능한 게스트하우스나 펜션 사장님들에게 추천을 받아 먹으러 가는 것이 좋지요.

 

저는 성산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 게스트하우스 사장님에게 추천을 받아 먹으러 갔는데 성공적이었다고 봅니다. 비싸지 않은 가격에 코스를 먹었는데 ....

갈치회, 고등어회, 회국수, 고등어구이, 전복성게미역국이 나왔는데 기본 밑반찬으로 나오는 간장게장만으로도 밥을 한공기 뚝딱했습니다..

간장게장 왠만한 간장게장 전문점 보다 맛이 좋더라구요 잠깐 글이 삼천포로 빠졌네요 ㅎㅎ

고등어회 효능을 알아보자면 등푸른 생선이 몸에 좋다는 것은 많이들 알고 계실 겁니다.

 

 

DHA가 풍부하여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으며 등푸른 생선에

많이 속해있는 불포하지방산은 동맥경화 예방이나 심장질환을 예방해줍니다.

또 고등어 속 학산이라는 성분은 피부관리와 노화방지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고등어 외에도 등푸른생선 자주 드시는 것이 좋겠지요!

 

 

그 외에도 고등어는 칼슘이 풍부하여 골다공증에도 효과적이고

DHA는 성장기 어린이 뿐아니라 기억력향상에 도움이되어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위 사진에 보다 싶이 제주에는 이런 활발한 활어를 이용한  고등어 횟집이 많이 있습니다.

도시에서 오신분들이 고등어회는 비린내가 날 것 같다 싶어 구이나 조림을 주로 드시는데 비린맛은 일반회만큼 없고 식감이 일단 엄청 쫄깃하며 고소함이 정말 최고 입니다.

갈치회는 세꼬시로 드시면 고소하면서 맛있지만 대부분 횟집에서 세꼬시보다는 일반회를 뜨고 뼈는 튀겨주는 경우가 많이 있기에 고등어회 드셔보세요!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