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다이어트 고구마 좋다 살빼고 있는 당신에게 필요한 정보

반응형

 

 

 

 

다이어트 고구마가 좋은 것은 많이들 알고 있을 겁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빼놓을 수 없이 생각나는 것이 닭가슴살과 고구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고구마의 칼로리는 낮지는 않은 편이죠 근데 왜 고구마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있는지 아시나요

이제부터 다이어트 하는 당신에게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칼로리가 100g 130칼로리가 넘어가는 가볍지 않은 녀석 입니다 하지만 고구마는 GI지수가 낮아 체내에 흡수가 늦고 배출되는 것이 더 많습니다. 다이어트를 고구마를 섭취하면서 하면 좋은 운동은 바로 유산소 위주의 운동입니다.

체내 흡수율이 낮다고 하여도 음식은 음식 하지만 지나친 한쪽으로 쏠리는 온리 고구마는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영양소를 함께 섭취해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한 다이어트 고구마 식단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구마 다이어트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은 하루 다른 살이 덜찌거나 에너지원으로 꼭 필요한 식재와 함께 섭취를 하는 것인데

일단 찰현미와 백미를 적당히 섞어 밥을 하면 일단 하루 식단의 제일 큰 건 하나는 해내신 겁니다. 고구마도 잘 쪄놓으시고요!

 

고구마 죽

 

 지어진 찰현미+밥을 반공기 정도 넣고 고구마 반개에서 한개 정도 넣으신 후 물을 붙고 끓이시면 고구마 죽이 됩니다.

아침에 드시면 씹어야되는 부담이 없고 속이 덜 불편하게 간단히 한끼를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고구마

 

직장에는 싸가는 것이 좋겠죠 ^^ 점심은 쪄놓은 고구마와 샐러드를 함께 드시면 좋은데 과일이나 신선한 야채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드레싱 없이 먹기 좋게 과일과 양상추 케일 같은 간단한 샐러드가 좋지만 그냥 먹기 힘드시다면 오리엔탈 드레싱 정도는 이용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누릉지

 

저녁은 남은 찰현미+백미 밥으로 후라이팬에 눌러 구우면 누릉지가 되는데 이것을 고구마와 함께 끓이면 찐득하니 맛난 누릉지탕이 됩니다. 누릉지와 함께 단백질을 좀 섭취해줘야 하는데 저는 밥과 닭가슴살은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어 구이용참치 1kg 당 오천원에서 만원정도 합니다. 요걸 사서 먹을 만큼만 출근하실때 꺼내놓고 저녁에 누릉지를 드실때 구워서 같이드시면 좋습니다.

 

저녁까지 드시고는 꼭 유산소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일을 하면서 소비한 칼로리도 있겠지만 백미건 찰현미건 탄수화물은 바로 쓸 에너지원을 만들어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으면 그게 그냥 살로만 가겠죠. 30분이상 운동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누릉지와 함께 드시라고 한 구이용 참치는 저지방 고단백질 그 외에도 다양한 몸에 좋은 구성이 되어있는 고급 다이어트 음식이니 함께 드시면 굉장히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