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배즙 효능 알고 먹으면 건강에 더 좋은 식품

반응형

나 혼자 산다 방송을 보다가 뜬금 외국인이 혼자사는데 너무 한국식이다.... 그러다 나온 배즙 배달 띵 뭔가에 꽂힌듯 어머니에게 전화를 하여 배즙 살때 있냐고 물었더니 집에 사논거 있으니 가져가라고 하더군요 역시 우리엄마.

 

 

나 혼자 산다에 배즙을 드링킹하는 외국인의 모습 이거땜에 배즙을 찾았습니다. 배즙을 어머니댁에서 갖고 오면서 배즙은 어떤 효능이 있을까 생각을 하다 여기 저기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알아낸 배즙의 효능 같이 알아볼까요?! 원래 건강식품이 알고먹으면 더 좋은거니까요!

 

 

배즙의 큰 효능이라하면 감기예방과 감기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평소 꾸준히 마시면 감기 예방에 좋고 감기에 이미 걸리셔서 편도가 붓거나 발열 때문에 쉽게 마시지 못할때 차갑게 하여 드시면 마시기도 좋고 붓기를 가라 앉히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미용에 좋다는 말이 있는데 이건 배즙이 이뇨작용이나 다량의 수분때문에 변비에 좋아 몸에서 독소를 배출을 하다보니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배즙은 소화가 잘 안되고 더부룩할때 드셔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배즙 효능 중 눈에 띄는 것이 하나 있다면 뇌건강에 좋다는 겁니다. 배즙 속의 붕소라는 성분이 뇌의 활동을 도와주어 뇌 건강에 도움이 되며 그래서 학생들이 특히 마시면 좋다고 하네요.

 

 

배즙의 효능으로 제 생각에 가장 좋은 것은 숙취해소와 갈증해소 입니다.

술을 마시고 난 다음 날 숙취와 함께 찾아오는 타는 듯한 목마름과 탈수현상이 자주 일어나는데 이런 경우 배즙은 수분의 함량또한 많고 보식을 돕기 때문에 탈수현상에 도움이 되며 숙취를 중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배즙은 아이들이나 어른들이나 음료 대용으로 마시기 쉬운 맛이며 맛 또한 좋습니다. 저도 무턱대고 마시면 하루 몇포는 그냥 마셔버리게 되더군요. 마트나 수퍼에서 파는 쥬스나 음료 마시는 것보다 배즙 요런거 어떨까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