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갈치효능 은갈치를 먹고 생각한 효능알아보기

반응형

제주도를 다녀오면서

은갈치를 먹었습니다.

문득 들었던 생각이

갈치효능은 어떤것이 있을까

그래서 폭풍검색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사진은 갈치속젓입니다 ㅎㅎ 전 밥도둑이더라구요 이녀석

갈치는 은갈치 먹갈치로 나뉘는데 은갈치는 일일히 주낙으로 낚시해 잡는 것이 은갈치라고 하며 먹갈치는 그물로 잡기에 그물에 쓸려 은빛이 사라져 먹갈치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같은 어종이지만 스트레스의 차이가 다르겠지요.

 

 

 

갈치효능을 보면 이렇습니다.

어린이나 청소년에게 엄청 좋은 녀석입니다.

리진과 페닐알라닌 그리고 메티오닌 등의 필수적인 아미노산 성분이 고루 들어있고 단백질이 풍부하여 성장기 발육에 굉장히 도움을 줍니다.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가 풍부한 갈치효능

물론 위 효능으로 도움이 되는것은 두뇌발달에 좋다는거 많이들 아실거라 봅니다.

그 외에도 나트륨, 인, 무기질, 칼슘 함량이 높아 뼈형성에도 도움을 주고 뼈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갈치에 함유된 DHA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도움을 주기때문에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풍부하게 함유된 단백질은 원기회복에도 도움을 주며

갈치효능을 보면 아미노산 무기질 비타민등이 고루 들어있어서 위장을 따듯하게 하여 소화가 잘되게 도와주는 역활도 합니다.

 

갈치에 포함된 비타민A성분이 풍부하여 야맹증 예방에도 좋으며 다소 칼로리가 높으나 단백질이 많고 지방함유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갈치는 누구나 왜만한 생선구이로는 최고의 생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내장또한 젓갈을 담궈 사용할 정도로 그만큼 선도좋은 녀석들을 먹으면 내몸도 좋아지는 것을 느낄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내 식단위에서의 건강에 관한 생선한토막의 효능을 알고 먹는다면 기분좋은 식사가 되지 않을까 싶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