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는 힘이다/다이어트

인술린만 잘 이해해도 성공적인 다이어트

반응형

인슐린은 췌장의 베타세포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우리가 포도당 또는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분비되어 포도당을 혈관으로부터 세포로 옮겨주는 역활을 하는데 이때 이동된 당은 에너지로 이용되거나 지방으로 바뀌어 저장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는 인슐린은 보통 어디서 섭취되고 있을까요 ?

탄수화물, 포도당, 과당으로 보통

흰쌀밥, 빵,과자, 사탕, 시럽, 음료, 떡, 국수 등 다양한 음식이나 음료 첨가물을 통해 접하고 있습니다 무심코 먹는 것들이 우리 몸에 좋은 점도 있지만 인슐린을 자주 분비하게 많들어 갈 수 있습니다.

인슐린은 모든걸 우리 몸에 붙이는 역활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예 분비를 안하는 것들만 찾아 먹거나 하면 또 안되는게 "지방"뿐 아니라 "근육" 또한 몸에 붙이는 역활을 하기 때문에 분비가 적절히 되는 방식으로 섭취를 해야하는데 그렇다면

인슐린이 많이 자주 분비하지 않게 적적할 최소한으로 분비할 수 있게 섭취하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정제 탄수화물과, 포도당의 섭취 양과 섭취 횟수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보통 그렇다면 어떤 음식을 섭취해야 할까?

기존에 드시던 위에 말한 음식들은 가능한 최소화 하고 "잎채소"를 통해 포만감을 느끼게 하거나 구황작물을 통해 정재탄수화물보다는 적은량의 탄수화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 감자 연근 우엉등!

지방은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지 않기때문에 충분히 먹어도 괜찮습니다.

단백질은 인슐린 분비를 아주 소량 진행하기 때문에 돼지고기 오리고기 소고기 생선 등은 충분히 드셔도 되며 지방과 비율이 좋은 녀석이 좋습니다.

식품 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

간헐적 단식을 통해 공복시간 동안 충분히 체지방이 연소되고 몸이 회복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