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는 힘이다/효능

땅콩 효능 알고먹으면 힘이 되는 음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심심풀이로

드시는 땅콩 여러분은 얼마나

드십니까?! 

땅콩 효능은 알고 드시는 것이지

그냥 맛때문에 드시는 것이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오늘은 땅콩 효능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땅콩의 주 성분은 100g 기준으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당질17.30g 단백질25.90g 비타민E11.10mg 식이섬유7.20g 엽산145.30ug 칼륨680mg 지질48.80g 칼슘56mg 탄수화물26%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제 땅콩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땅콩에는 올레인산과 리놀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혈관 안에 있는 몸에 이로운 콜레스테롤은 흡수하고 건강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혈액이 흐르는데 도움을 주게 됩는데 혈관이 막혀 생기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식품이 약은 아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시 예방을 하거나 도움을 주지 치료제가 되지는 않는다는 점 이해 하셨으면합니다.

칼륨의 기능은 나트륨을 배출하고 정상 혈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땅콩이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칼로리가 높아 많이 섭취하면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습니다만 실제로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심심풀이 땅콩식으로 조금씩 섭취한다면 좋습니다.

실제 땅콩의 25%가 식물성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갖다 줄 수 있어 다이어트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 역활이 되기도 하지만 많은 섭취는 좋지 않습니다.

견과류가 두뇌활동에 큰 도움을 준다는 것은 많이들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땅콩의 효능을 봐도 비타민이나 레시틴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머리를 맑게하고 뇌세포 형성에도 좋은 역활을 합니다 특히 두뇌활동이 활발한 청소년기 아이들이 섭취시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엽산도 풍부하여 임산부들에게도 필수적인 영양소 입니다.

모든 식품 효능에 거의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항암효과인데 땅콩의 비타민E 성분은 암이 생길 수 있는 확률을 낮춰주는데 피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면서 고지혈증과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건강식품을 혹은 건강한 식재료를 드시는 것은 좋지만 효능에 너무 맹신하지 않고 그냥 꾸준히 맛과 즐김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과한 섭취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건강한 식재료는 약이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