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의 효능

생각보다 많이 우리 생활 속이 접해 있는 치즈

다양한 음식 속에 요즘엔 많이들 들어가죠 가끔 먹는 페스트푸드나

피자, 스파게티, 빵 등 다양한 음식 속에 들어가는 데요

잘 모르고 있을 피자의 효능 한번 알아 볼까요?!

 

치즈의 효능 1) 당뇨 예방

제2형 당뇨병에 걸린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치즈를 하루에

55g 이상 섭취한 사람의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제 2형 당뇨병 발병률이 12%나 낮은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치즈가 당뇨병예방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샘인데요.

갑자기 섭취량을 늘리는 것은 좋지 않으며 꾸준히 섭취하고 균형적인

식사에 곁들이건 간식으로 즐기건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치즈의 효능 2) 심장질환

치즈를 많이 먹는 프랑스인들에게는 다른 나라사람보다 고기나 버터같은

고지방 식품을 섭취하는데도 다른나라 사람보다 심장질환으로

사망하는 사람이 적습니다 이 현상에 와인이 큰 영향을 미친다고 했는데

치즈 또한 연관 있는 것으로 밝혀 졌다고 합니다.

 

 

치즈의 효능 3) 충치예방

치아에 충치가 생기게 되는 원인에는 박테리아가 있다고 합니다.

그 박테리아 중에는 " 스트렘토코코스 무탄스" 라는 것이 있는데

이 박테리아는 탄수화물이 입안으로 들어오면 번식이 증가하고 여러 유기산이

생겨나 치아의 표면에 달라 붙게 되고 이것을 플라그라 칭하게 됩니다.

이 플라그로 인해 구강 페하지수가 떨어지면서 산도가 증가하고 치아가 썩게 되는 거라고 합니다.

그런데 치즈를 섭취하면 산성으로 변하는 구강 페하지수를 정상 수치로 돌려놓게 되는데

치즈를 섭취할때 침샘을 자극해 침분비를 돕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치즈의 단백질과 칼슘, 인성분은 플라그의 원인인 유기산을 중화시켜주게 되어

결과적으로 충치를 예빵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치즈 아이들에게 하루 1~2장 맥이는거 좋아요!!

 

 

치즈는 치즈의 종류에 따라 그 효과도 다르고 맛도 다릅니다.

치즈를 섭취할때 조심해야 할 점은 자신에게 맞는 치즈를 고르는 것인데요

고혈압 환자가 염분이 많은 치즈를 선택하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모차젤라치즈를 선택하거나 염분이 없는 카프리노치즈를 섭취하는게 좋으며

과체중이 걱정인 사람들이라면 카테지치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유제품을 잘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숙성치즈인 카망베르치즈, 에담치즈, 브리치즈 등이 좋다고 합니다.

 

먹는 방법도 효능도 가지각색이지만

치즈의 영양소는 하루 권장량의 절반을 체워줄 정도로 좋다고 하니

건강위해서 자신에게 맞는 치즈 선택해 보는 것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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