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브로콜리 효능 알아야 할 것들

반응형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슈퍼프드에 들어가는 브로콜리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브로콜리효능 어디까지 알고 계십니까 거기에 대한 이야기와 제가 알고있는 알아야할 것들에 대해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알아보자.

항암효과, 면역력증가, 뼈건강, 빈혈, 피로회복, 혈액순환 및 노폐물배출, 피부미용, 위장기능 강화 및 위보호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브로콜리 효능 입니다.




브로콜리 효능 위에 좋다?!

비타민 U가 양배추 보다 훨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한다 비타민U는 위장을 보호하는데 탁월하다고 하는데 그 외에도 설로라판이라는 성분은 위궤양이나 위염에 원인이 될 수 있는 헬리코박터균의 제거 및 생성을 억제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 효능은 피부미용에도 좋다?!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막고 연증제거에 탁월한 효능을 주며 기미 및 주근깨 예방에도 도움이된다고 한다.

비타민A또한 풍부하여 피부의 점막 보호에 도움을 주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브로콜리 효능

비타민C는 피부미용 뿐 아니라 대사과정에서 생기는 피로물질 바로 젖산을 분해하고 생성을 억제하는 기능을 한다 브로콜리의 비타민C는 레몬보다 2배 많다.


혈액순환을 돕는 브로콜리의 효능

엽록소인 클로로필 성분이 혈액의 순환을 도와주며 혈관속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해독작용을 하여 각종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브로콜리 효능 빈혈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중 하나인 빈혈 혈액속 산소 전달을 하는 헤모글로빈 수치가 결핍하면 생길 수 있는 증상으로 브로콜리는 클로로필 성분 및 철분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돕고 헤모글로빈 수치를 높이는데 효과적이다.


뼈건강 브로콜리 효능

여느 채소들 보다 칼슘 함량이 높아 성장기 아이들의 뼈건강에 도움이 되기도하고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 효능 항함효과

항산화 항암 장용을 하는 설로라판과 인돌이 포함되어 각종암을 예방하고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인돌은 여성호르몬의 일종인 에스트로젠에 의하여 발병하는 유방암 세포가 전이되거나 발병하는 것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설로판은 암세포가 자생하거나 전이되는 것을 막아주며 췌장의 줄기세포를 자극하여 각종 암세포가 발생하는 것을 억제하기도 한다.




면역력 증가.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세균 침투를 막아주고 베타카로틴 및 셀레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데ㅗ움을 준다.



알아 두셔야 할 것 제가 제주도에 머문지 6년이 되었습니다.

브로콜리 농사도 도와봤고 여러가지 농사를 도와 봤지만 브로콜리가 사실상 그렇게 육지에서 비쌀 이유가 없습니다 나가는 가격은 무지 싸니까 여기서 ^^ 근데 문제점이 뭐냐면 정말 약을 아예 쩔게 몇번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론 농약이 시간이 지나면 휘발성이라고는 하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꼭 잘 세척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척방법은 식초를 몇방울 떨어트린 물에 담궈 둿다 흐르는 물에 세척하는게 좋겠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