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하수오 효능 그리고 부작용 알아두면 좋은 건강정보

반응형

건강에 굉장히 좋고 젊음을 되찾는다는 하수오 효능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때 백수오 파동이 있었는데 식양청에서 다시금 진짜는 문제가 없다는 것을 발표하기도 한적이 있지요.

 

그만큼 하수오 효능에 대해서 사람들의 기대감이 높았다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하수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열병에 걸려서 몸의 온도가 갑자기 올라갔을때 섭취하면 체온이 하락하고 급성열병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라는 하수오 효능.

 

하수오는 잎도 나물로 만들어 섭취하거나 곪은 상처에 입을 붙여두면 고름을 흡수하여 곪은 상처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무릎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어 관절염에 도움을 주기도 하는 하수오 효능입니다.

 

 

 

흰머리도 검게 바꾼다는 의미로 탈모 예방과 모발건강에 효과적이라고 특히나 많이 알려졌지요.

하수오를 복음하면서 여성들의 자궁출혈이나 월경이상 등 부인병을 예방하는데 좋으며 불임증상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두뇌기능을 향상시켜 집중력을 높이며 뇌졸증 예빵에 효과적입니다.

평소 두통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효과적이라고 하는 하수오효능

 

 

 

 

하수오 섭취방법으로는

보통 술로 담궈 먹는데

하수오를 깨끗하게 세척한뒤 물기를 제거하고 소주 2리터에 하수오 150g 가량을 넣고 밀봉하여 건조하고 서늘한곳에 5개월 가량 숙성 시킨뒤 드시면 좋습니다.

 

 

 

혹은 차로도 많이 섭취하는데

하수오를 씻은뒤 자잘하게 채를 썰어 1리터에 하수오 10g정도를 넣고 30분 정도 끓여 음복하시면 좋습니다.

 

하수오 잎도 나물이나 즙을 내서 드시면 좋습니다.

 

 

 

하수오가 만병 통치는 아닙니다.

하수오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하수오는 따듯한 성질을 지니고 무독성입니다.

그러나 하수오 종류에 따라 독성이 있는 하수오도 간혹 있습니다.

만약 독성이 있는 하수오를 과다섭치하면 간세포가 손상을 입을 수 있으며 간에 열독이 많은 체질이거나 혈액속에 독성이 잘 축적되는 체질이라면 하수오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기에 간이 좋지 않다면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꼭 전문가를 통해 구입하여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꼭! 전문 약재상이나 전문가를 통해 구매하십시오

그냥 일반 약초꾼들이 판매하는건 피하는게 좋습니다.

 

 

건강에 좋다고 무턱대고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복용법이나 그것에 따른 부작용을 보고 자신에 몸에 맞는것을 찾아 드시는 것이 건강을 찾는 큰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