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우유VS두유 다이어트를 위한 칼로리만 따져보자면

반응형

 

요즘 시중에 저지방우유와 플레인두유 같은 다이어트 유제품이 많이들 나오고 있다.

 

우유와 두유는 몸에도 좋고 맛도 좋기 때문에 많이들 섭취하는 아침대용 혹은 다이어트 한끼 식사용으로 많이들 마시고 있다.

 

한번 우유 VS 두유 칼로리 전쟁을 펼쳐 볼까 한다.

 

일반우유

 

 

일반 G뭐시기 우유 파동때문에 많이 판매가 줄었다고는 하나.. 다시 잊혀지는듯 잘나간다고한다.

 

보통 한컵기준 200ml 140kcal정도 된다.

 

 

저지방우유

 

 

 

평균적으로 200ml 한컵을 기준으로 저지방우유는 80~90kcal 정도 된다.

 

확실히 일반 우유보다는 저지방우유의 칼로리가 낮지만 우유를 하루에 몇리터씩 마시는 것도 아니고.... 한끼대용이라면

일반우유도 상관이 없어보인다.

 

일반적으로 녹차 한잔에 1~2kcal라고 한다면 이것은 키보드를 1분 두드리거나 팔을 휙휙휙휙 휘저으면 날라가는 칼로리...

출근 전 우유 한잔은 대중교통에 시달리면서 이미 소화 끝~

 

일반 두유

 

 

사람들이 달달하니 저렴하고 맛도 있어 가장 많이 마시는 베뭐시기 두유이다.

190ml 200ml로 계산시 대략 122kcal정도로 보인다.

이는 일반우유보다 낮은 칼로리를 포함하고 있지만 시중에 맛을 위해 달달한느낌의 두유는 나트륨 함량이 높다.

 

다이어트하려고 마시는 거라면 마셔도 크게 상관은 없다!

일반 우유에비해 나트륨 포함량은 많지만 포화지방은 낮고 단백질 함량은 좀 더 높기 때문이다.

 

탄수화물도 더 많지만 지나친 정도는 아니다 사람의 몸에 운동에너지로 쓰이기에는 적절하다!

 

플레인두유

 

 

 

1회 제공량 200ml 기준 105kcal이다.

이 칼로리는 저지방 우유보다는 조금 높지만 위에도 기재 되었듯이 큰차이는 아니다.

 

대신 플레인두유같은 경우  위 제시된 사진보다 영양성분이 낮은 것도 많다.

 

일단 섭취하는 영양성분이 다이어트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저녁대신 한잔

하기 좋으며 직접 마셔본 결과 걸쭉한 느낌의 플레인두유는 포만감이 참 좋은 편이었다.

 

 

우유VS두유의 칼로리 전쟁의 승자는 저지방우유가 되었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균형잡힌 식사 중 한끼 소식을 위해 우유나 두유로 대처를 하신다면 개인 적으로는 플레인 두유를 추천한다.

 

이유는 간단하다 다이어트에서 암만 한끼 소식을 위해 대처 식품을 먹는다 해도 포만감이 생기지 않는다면 더 음식이 땡길 뿐이다!

 

건강을 위해 ! 어떤 것을 선택하던 자유이며 몸에 안좋은 것은 아니지만!

이런 사소한 것도 따져보고 먹고 마시는 똑똑한 사람이 되었으면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