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아침을 시작하는 사과와 커피한잔.

반응형

아침에 사과.

가을 사과 홍로의 계절은 끝이 났다고 봐도 될 시기 이지만 어떤 사과던 아침에 먹으면 보약이 된다고 한다.

 

 

아침의 시작을 사과 한입으로 시작하면 동맥경화 예방과 혈압을 낮추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내려준다고 합니다.

심혈관계를 튼튼하게 보호해주고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와 유기산, 비타민, 칼륨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변비예방과 당뇨에도 효과적이며 피부 노화를 예방해주며 피부 탄력과 재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칼로리가 낮은 편이라 아침식사 대용으로 너무 좋다고 합니다.

소화장애가 있으신 분들은 유기산이 많이 함유된 사과를 드시면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촉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침에 사과와 좀 진한 아메리카노 한잔.

사과와 커피가 어울릴까 싶지만 달큰한 사과와 씁쓸한 커피와는 의외로 맛이 잘 어울립니다.

개인적으로 플레인요거트에 사과를 잘게 썰어 넣고 호밀빵이나 식빵에 발라 커피와 함께 섭취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저는 반수동 머신을 사용하기 때문에 잘 꾹꾹 눌러 다진 에스프레소 원두 가루를 준비하고 머신으로 뽑아냅니다.

 

 

에스프레소 잔이 깨져서... 애용하고 있는 일회용 소주잔 의외로 한잔가득하면 원샷이 나와요 ㅎㅎ

 

 

원두 찌꺼기는 향이 나라가지 않게 응달에 잘 건조하여 거름망 재질에 잘 넣어 옷장이나 화장실 등에 두고 냄새를 잡습니다.

 

 

어쨋든 만들어진 에스프레소에 물을 적당량 타서 농도가 좀 되는 쓴 커피와 함께 사과를 먹습니다.

총 과정은 2~3분내에 끝나기 때문에 그다지 힘들진 않내요 ㅎㅎ

 

설탕과 프림이 들어가지 않은 원두커피는 칼로리가 거의 無에 가깝기도 하고 커피속의 카페인은 에너지 섭취량의 10%를 더

쓰게 만들어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운동에너지를 활성화시켜 활력이 생깁니다.

커피속에는 항암효과가 있는 성분도 있고 설탕과 프림이 들지 않은 원두커피는 하루 적당량을 섭취하면 몸에 오히려 좋다고 합니다.

 

아침에 간단하게 커피+ 호밀빵+사과 라면 든든함도 있고 건강도 챙기는 하루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저 또한 그렇게 섭취하고 있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