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작두콩 효능 알고먹으면 더욱 도움되는 건강지식

반응형

작두콩을 아시나요.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콩 인데요 밥을지을때 쓰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건강차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요 효능을 알지 못하고 먹으면 무슨소용 있겠습니까. 일단 효능을 알아보고 먹도록합시다.

작두콩은 뭐 사계절 먹어도 좋지만 특히 겨울철에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이 콩의 효능때문인데요 그럼 그 효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콩의 알크기도 크지만 깍지의 크기도 엄청난 작두콩은 알맹이가 위와 비슷한 생김새를 갖고 있습니다.

 

 

위와 비슷하게 생긴 작두콩 그 효능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효능 중 한가지가 천식에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추운겨울 감기에 걸리거나 천식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그 것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고 기침과 가래를 삭히는 효능또한 있기 때문에 기관지가 약한 분들에게는 굉장히 좋은 식품 입니다.

 

 

관절염 치료에도 굉장히 좋다고 하는데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가장 많이 따라오는 것이 관절염 입니다. 작두콩 효능을 보면 신장을 강화하고 신장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신체의 노후화는 신장의 건강함과 많은 관련이 있는데요 신장이 노화가 시작되면 몸 전체의 노화가 진행된다고 봐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는 이 것을 자주 섭취해 주면 좋습니다.

 

 

충농증 및 비염에 좋습니다. 겨울철 들어서면서 건조한 날씨 덕에 충농증이나 비염환자들은 굉장히 고통스럽게 되지요. 충농증이나 비염을 완전 개선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완화한다고 합니다. 염증 치료 효과 즉 면역력 효능도 있어 어느정도 잦아 드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작두콩과 비슷한 생김새의 위와 장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작두콩 자체가 약간 따뜻한 성질의 식품이기 때문에 위와 장을 보호하고 위염이나 소화기관장애를 예방하는데 굉장히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