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우도땅콩 효능 맛보고 즐기고

반응형

제주도 성산읍에 자리잡고 지내고 있다보니

우도를 가는 손님들도 많이보고 저 또한 우도를

가기 쉬운장소로 여겨지고 있는 지금!

우도의 특산물을 생각해보니 우도땅콩이 우도의 지역특산물!

근데 이 것이 왜 좋은지 알아야하며 어떤 것이지 알아야 사람들이

안속고 잘 사먹을 수 있는데 말이죠^^

 

 

우도 땅콩효능 알아보기 전에 이야기 좀 할께요 ^^

우도의 특산물 하면 우도 땅콩 알갱이가 작은 편이며 맛이 고소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인데 이 우도땅콩이 점차 힘들어 지고 있습니다.

수입산 땅콩에 밀려서 말이죠~ 사람들 입소문을 타면서 부터는 몰지각한 상인들이 수입산과 적절하게 섞어 파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농민들도 힘들고 먹는 사람은 속아 먹고 ~ 참 그렇다 그죠?!

 

 

우도 땅콩효능 왜 우도 땅콩의 효능이냐 하면 뭐 다 완벽히 똑같진 않으니까요!

일단 우도땅콩은 식물성 단백질을 공급하여 심혈관 질환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뭐 땅콩은 대부분 있는 효능이니 크게 터질 것은 아니지만 ;;

불포화지방산, 비타민E, 나이아신, 엽산 등 비타민 공급원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치매예방과 노화방지에도 꽤나 도움이 되는 곡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방함량이 약 56%정도 단백질이 2~30%정도 함유되어 있는데 여기에 속해있는 지방의 대부분이 불포화지방산이라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어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물론 칼로리~ 이런 종류의 먹거리는 다 높긴하지만 이것이 포화지방산이 아닌 불포화지방산이라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을 흡수 할 수 있어 좋은 에너지원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땅콩에는 무수한 효능이 있습니다.

조금 소개해드리자면 변비예방, 숙취방지, 피로회복 등 땅콩은 한방에서 보면 기침을 멈추게하고 혈액을 만들어 주며 젖이나오도록 하며 비장을 건실하게 위를 튼튼하게 폐를 윤기있게 해준다고 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여러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예전부터 많이들 즐겼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제주도 생활을 하면서 우도 만큼 좋은 곳 없다~ 라고 생각할 정도로 제일 좋았던 관광지였는데요.

여러분도 우도에 들렸을때 블로그로 유명해진 땅콩아이스크림만 드시지마시고 ㅋㅋ

땅콩도 좀 드시고 한치주물럭 볼케이노 볶음밥~ 특이한거지 맛있는건 아니니~ 특산물에 집중해보세요 !

좋은 여행 좋은 생활 좋은 건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