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양배추효능 알고먹으면 더 좋은 음식들

반응형

양배추 응근 많이들 섭취하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요즘 하다 못해 식당에가도 샐러드라고 나오는 것들은

전부 양배추 아니면 감자샐러드 ㅋㅋ

저도 요즘은 양배추 거의 매일 먹고 있는데

저는 살짝 쪄서 밥에 쌈장 얹어 싸먹는 걸 달짝지근하고 감칠맛이 좋아 좋아하는데 요즘엔 거의 저녁에 제가 일하고 있는 곳 파티때문에 샐러드로 나가고 있는 양배추를 먹고 있네요 ㅎㅎ

 

 

양배추 효능도 알고 먹어야 그 효능이 있는지 생각을 해볼 것 같습니다.

보통 야채 채소니까 영양가가 있겠지 생각하지만 흔히 개풀~ 효과적이지 않은

채소나 야채들도 있기때문에 알아보고 드시는 것이 좋을 듯해요!

특히 4계절 거의 즐기는 양배추는 효능또한 좋다고 하는데요.

 

 

단 맛이 돌며 성질이 차갑지도 따뜻하지도 않으며 독이 없는 음식입니다.

특히 바깥쪽 녹색 잎은 비타민A가 풍부하고

안쪽 하얀 잎은 비타민C가 풍부하고 혈액의 응고를 막아주는

비타민K또한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그 외에도 비타민U, 칼슘,미네랄,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항암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정말 좋습니다.

양배추 효능을 보면 비타민 U는 항궤양성 비타민으로 단백질과

결합해 손상된 위벽을 보호해주고 원기를 돋게하며

피로를 풀어주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특히 보면 남성보다 여성이 많이 섭취하는 것 같은데

미용에 좋은 비타민인 A,C,K가 함유되어 노화방지에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확실히 포만감은 최고 인 것 같아요!

날 더워지고 입 맛도 떨어지는 요즘 양배추 반통 쪄서

밥한번 싸먹어 보세요~ 아니면

롤로 만들어 드셔보던지 ~ 입맛 돋구는데 최고입니다.

나만 그런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