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렌틸콩 효능 세계 건강 푸드

반응형

렌틸콩이

어느 순간

많이 유명

해지고

그 이유를

파헤지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렌틸콩 효능 알아봅시다.




단백질 함량에 비해 지방과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탁월한 렌틸콩 효능을 알아보자


렌틸콩 효능 01

식이섬유를 빼놓을 수 없다.

바나나의 12배 고구마의 10배에 달하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변비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포만감 또한 오래 유지되며 다이어트에 큰 영향을 줄 수있다.




렌틸콩 효능 02

풍부한 몰리브덴 성분이 체내 철분의 흡수를 돕고 증가시켜 빈혈을 예방하고 몸의 해독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역활을 돕는다. 




렌틸콩 효능 03

일반콩에 비해 아연 함유량도 두배나 높아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주며

수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능까지 함유하고 있다.




세계 5대 건강 식품이라고 칭하는데는 이유가 있다고 본다.

렌틸콩 효능을 하나하나 짚어보지 않아도 영양밀도가 굉장히 높은 렌틸콩 같은 식품은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개인적으론 불리지 않아도 밥과 함께 섞어 지어 먹을 수 있어 편리하며 그 포만감이 쌀밥 못지않게 오래가는 편이다.




렌틸콩은 시중에 주황색,갈색이 일반적으로 판매되지만 개인적으론 갈색 렌틸콩을 추천한다.

식이섬유 함유량도 더 높을 뿐 아니라 요리에 가장 적합한 모양새를 갖추고 있다고 생각된다.




렌틸콩 효능

렌틸콩은 식물성 고기라고 불리울만큼 풍부한 영양분을 속하고 있으며 그 영양소에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A, 비타민B, 철분, 인, 황 등이 풍부하며 거기에 섬유질과 아연도 풍부

면역체계를 돕는 엽산도 들어있고 항산화제 또한 포함되어 있어 거의 건강 푸드로는 최고라고 보여질 정도의 영양소를 갖고 있다.




우리에겐 생소한 렌틸콩 효능이지만

동의보감에도 등장했을 만큼 사실상 유명한 녀석이다.

알려지게 된 것은 방송을 통해 연예인들이 섭취한다하여 알려져 우리나라에서도 최근에는 많이 이용하지만 사실상 이전에는 우리나라에 이런걸 먹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




렌틸콩 효능이 좋은 이유 중 하나를 더 말하자면

너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고루 갖고있는 영양소 자체가 있기때문에 세계 건강푸드로 자리 잡을 수 있던 것이 아닌가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