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산수유 효능 산수유 먹는 방법을 알아보자

반응형

건강식품 혹은 약재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산수유 요즘에는 이용방법도 여러가지로 나뉘게 되고 꾸준히 섭취할 경우 여러가지 건강에 이로운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건강목적으로 최근에는 다시 많은 분들이 찾고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암만 이곳 저곳 몸에 좋다고 하여도 정확한 효능을 모르고 먹는다면 의미가 없겠지요 같이 알아보도록 합시다.

 

 

산수유는 기력증진 효능이 있으며 신체가 노화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요실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관절 부분의 통증완화에 좋으며 예전에는 아이들을 위한 천연 해열제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산수유 남자한테 참 좋고 여자한테도 참 좋은데 뭐라고 설명을 해야할지 모르겠네~ㅎㅎ 일단 잡솨봐 산수유를 이용하는 음식 또는 식품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산수유차는 응달에 열매를 건조하여 우려내어 마시거나 혹은 효소를 만들어 타드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건조하여 마시는 방법은 진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효소로 만들어 드시면 아이들도 즐겨 마실 수 있게 달짝지근 하니 좋습니다.

산수유 효소만들기는 1:1 설탕과 산수유를 1:1비율로 켠켠히 담아 숙성시키면 되는데 보통 매실청 담그는 것과 비슷합니다.

산수유차나 효소를 이용해 갑자기 열이 날때 혹은 해열이 필요할때 드시면 아주 좋으며 평소에도 하루 한잔씩 꾸준히 드시면 좋습니다. (찬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체질에 맞춰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수유로 담근 술은 예로부터 기력증진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중년층 남성들이 특히 많이 찾는 담근 술 중 한가지 입니다. 건조시킨 산수유 열매를 넣고 소주를 부어 3개월 정도 숙성 시켜주면 빛깔도 붉게 이쁜색을 띄며 몸에 좋은 산수유주가 되는데 이 것이 남자한테 참 좋은데 어떻게 좋다고 말을 못하겠군요.

 

 

고기볶음에 사용하면 좋은 산수유 특히 양고기 등 특유의 누린내가 많이나는 고기일 수록 실력발휘를 하는 산수유는 고기의 누린내를 잡아주고 감칠맛을 더해 주는데 한 몫을 합니다.

 

 

산수유 고추장은 건강+ 감칠맛을 더 배가 되게해주어 맛도 좋은 고추장으로 탄생하게 되는데요. 고추장을 담글때 쓰는 찹쌀풀을 쑬때 산수유물로 찹쌀을 풀어 이용하면 됩니다. 달큰함이 좀 더하며 시큼함이 배가 되어 맛있는 입맛 당기는 고추장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