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녹두 효능 효과 건강한 이유

반응형

우리나라에서는 콩만큼 자주 쓰이는 것이 바로 녹두 입니다. 일반 적으로 먹는 것이라 건강식품이라고 생각하지 못하고 섭취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녹두는 특히나 면역력 강화에 좋으므로 지금처럼 섭취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녹두는 부침개, 닭죽 등에 이용하여 먹는 걸로 알고 있으실텐데..

사실 숙주나물은 녹두에 물을 주고 키운 것이 숙주나물 입니다.

 

 

그럼 녹두의 효능 효과를 좀 알아보도록 합시다.

감기에 쉽게 걸리시나요 그렇다면 녹두를 꾸준히 복용하여 면역력을 증강시켜 감기예방을 하고 감기에 걸렸을때도 녹두를 꾸준히 드시면 감기 증상이 완화가 된다고 합니다.

저는 죽에 녹두가 들어가면 왜이리 맛있는지 모르겠어요 ^^

그리고 녹두는 피로회복에도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녹두에는 비타민또한 풍부하여 피곤으로 인한 입안 헐음 등에도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면역력 증진 효능과 비타민으로 인해 피로회복에 좋다고 하니 자주 드시는 것이 좋겠지요.

 

 

녹두를 자주드시면 이뇨작용으로 인해 몸속 노폐물 배출률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몸안의 노폐물 농도를 줄여주는 것이 건강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 것이지 아시나요 ㅎㅎ 몸이 노화가 되면서 점차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많은 질병이나 혹은 빠른 노화가 이루어집니다.

그런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뇨작용으로 인한 노폐물 배출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리고 기름진 식습관을 갖고 있는 현대 사회 사람들의 식습관에서도 굉장히 도움이됩니다.

녹두는 몸속의 유해한 독소를 줄이고 배출시킨다고 합니다. 해독장용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녹두물을 만들어 세안을하거나 씻으면 피부염증이나 아토피같은 피부염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녹두가루를 물에 풀어 이용하면 되는데요. 염증을 완화시키고 피부 속 균들을 잡아주어 아토피나 여드름 같은 피부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통 이런 음식에 사용되는 녹두나 숙주 같은 것은 많이 접해 보셨지만 평소 꾸준히 섭취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녹두는 가루를 내어 물에 희석시켜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