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건강한 생활을 위한 계피 생강차 효과 효능

반응형

계피생강차 예전엔 많이 섭취하지 않아 모르는 분들도 많았지만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는 이야기가 있은 후 많은 사람들이 특히 여성들이 찾는 경우가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요즘 사무실 정리하고 뭐하고 집 일이 바뻐서 포스팅을 꾸준히 못하다보니 소통의 길이 점점 좁아지는 것 같지만 그래도 열심히 해볼께요 ^^

계피는 보통 수정과나 향식료로 많이 쓰이는 것으로 알고 계실겁니다.

설마 시나몬이 계피인걸 모르는 사람들은 별로 없겠지요 개그도 아니고 ㅋㅋ

생강은 많은 음식의 잡내를 잡아주고 생으로 먹으면 그 엄청나게 알싸하고 매운향이 입안가득 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 두가지가 만나 차로 변신을 하면 어떤 효능 효과가 있을까요 저 또한 궁금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계피는 보통 향식료로 쓰이며 따듯한 성질의 식품이기 때문에 겨울에 많이 사용합니다 수정과에 계피를 넣는 이유도 마실때는 차게해서 먹는 차로 먹지만 몸을 데워주고 체온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기에 주로 겨울 음료로 많이 이용되지요.

 

계피생강차는 수족냉증 완화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희 어머니도 좀 저혈압이시라 따듯한 기운의 음식을 많이 찾으시는 편인데 계피생강차를 주로 많이 드시는 편입니다.

근데 너무 맵게 해서 드셔서 저는 못 먹게더라구요.

이 차는 혈액순환을 고루 잘 이루어지게 도우며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식품이라 수족냉증에 좋다고 합니다.

 

 

양치를 하여도 쉽게 없어지지 않는 구취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차는 입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세균번식을 막아주고 냄새가 나지 않게끔 구취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구취가 이를 닦아도 나는 이유는 근본적으로 세균때문인데 세균번식을 막아주기 때문에 구취가 잡힌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큰 효과는 신체 내부의 병균을 퇴치하고 파리나 모기같은 우리 생활에 밀접한 관계에 있는 헤로운 해충들을 죽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계피를 집안 곳곳 보관해두면 그 냄새가 살충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설사 완화에 좋은 계피생강차 설사와 변비는 시도 때도 없습니다.

계피의 효능 중 한가지를 보면 균의 번식을 막아주고 소화효능까지 있어 배에 가스가 차는 증상을 줄여주며 근본적인 설사의 원인이 음식물이나 입으로 들어오는 간접적인 세균번식에 의해 일어나는 경우가 많아 설사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이는 다이어트의 효과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여 기초대사량을 높이며 소화를 잘 시켜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계피생강차는 직접 해드셔도 어려울 껀 없지만 요즘엔 포로도 나온다고 하니 귀찮으면 시켜드세요. 저도 시켜먹습니다.

보통 만드는 방법을 보면 통계피와 생강을 손질하여 물에 넣고 끓여주기만 하면되는데 센불로 끓이다 물이 펄펄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우려주면 됩니다. 그냥 한번에 끓여 드실꺼면 대추나 당귀를 섞어 주면 좀 더 달큰하니 먹기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