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현미 밥짓는 법 간단한 현미 효능소개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현미의 그 까끌한 식감 때문에 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다이어트 전에는 먹지도 않았던 쌀 중에 하나 였습니다만 건강에 좋다면 눈 뒤집히고 먹는게 요즘의 저 랍니다.

벼를 건조하여 탈곡하고 왕겨를 벗겨낸 후 추가 공정을 갖지 않은 쌀이 바로 현미 입니다.

간단히 현미 효능 알아보고 가실게요!

 

현미는 섬유소가 풍부하여 포만감이 오래가여 다이어트에 좋고 변비에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좋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고혈압, 뇌졸증, 당뇨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비타민B가 풍부하여 피부에도 좋고 피를 맑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00% 현미 밥 짓는법 을 알아봅시다.

보통 10시간 정도 깨끗이 씻어 물에 불려 밥통에 밥을 짓으면 됩니다.

어려울 것이 없지요 밥을 짓을때 소금을 약간 넣으시면 밥맛이 더 감칠맛이나며

달게느껴 집니다.

이것이 밥맛이 꿀맛이다 하는 비법!

 

 

요즘 밥통은 또 첨단시대라고 불리지 않고 깨끗이 씻어 넣어놓고 현미밥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알아서 불리고 알아서 밥을 짓는 똑똑한 놈들도 많더군요.

그래서 어렵지 않게 현미밥 짓는법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소문이 나서 요즘에는 많이들 드시는 것 같은데 다이어트에 좋다 라기보다 확실히 몸을 가볍게 포만감이 오래가게 해주는 음식임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보통 요정도 드시면 다이어트 식단에 아주 도움이 되실 것 같은 현미밥 짓는법 이었습니다.

미역국 역시 피를 맑게하고 미역의 식이섬유소가 변비를 예방하고 도움을 주기때문에 반찬도 적당히 영양소를 고루 갖춰드시는 것이 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도 챙기는 것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