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붕어빵 칼로리 팥앙금 슈크림 속상하게 칼로리가

반응형

암만 먹거리가 다양해지고 새로운 것이 늘어가는 세상이라고 하지만 겨울 추운철 붕어빵과 호떡은 떼어낼래야 떼어 낼수 없는 우리내 먹거리 중 한 가지 입니다.

저 또한 평소에는 쳐다보지도 않다가 그 만한 계절이 다가 오면 눈길이가는 붕어빵과 호떡이 그렇습니다.

이맘때쯤 먹으면 아주 기가막히죠!

커피와도 어울리고 녹차와도 어울려 가족끼리 붕어한마리씩 들고 TV를 같이 보던지 담소를 나누며 차한잔하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이 죽이게 맛이고 행복감을 주는 붕어빵 칼로리는 알고 계시는 지요!

 

 

그렇죠 모든 먹거리에 칼로리를 생각하고 먹는다면 나는 미치고 팔짝 뛸 노릇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요 조막만한 것이 ~ 칼로리가 굉장하다고 합니다.

 

 

보통 붕어빵을 사면 기본적으로 사람이 3마리는 기본으로 먹지 않나요 ~ 우리 어릴때에 비하면 크기도 작아졌고 뭐 암만 황금잉어빵이다 어쩐다 하지만 결국 우리가 부르는 건 붕어빵!

 

 

붕어빵 한개 작은게 보통 50g정도 하는데 100kcal 100칼로리 정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 뭐 퓨전이다 새롭다해서 나오는 것 중 그나마 눈에 뛰는 것이 슈크림이 들어간 붕어빵 이녀석은 팥앙금으로 만들어진 붕어빵보다 50kcal가 더 높다고 합니다.

작다고 무시하지 말지어다~ 요 작은놈이 3마리면 공기밥 하나를 뛰어넘는 칼로리를 지니고 있었으니.

 

 

먹거리라고 해서 요즘에는 이렇게 다양한 붕어빵이 나오고 있지만! 맛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ㅎㅎ

 

 

일본식 만쥬식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퓨전 풀빵집이 생기기도 하고 ! 다양해졌지만 나는 풀빵을 사랑하고 붕어빵을 소유하고 싶지만 다이어터라 안되겠다 미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