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수면 중 쥐가 나는 이유

반응형

보통 살이찌면 쥐가 잘 난다고들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이 있는데 다리에 보통

평상시에는 쥐가 나지않지만 꼭 수면중에만 나는 경우도 있고

격렬한 운동만하면 나는 경우도 있고 다양한

쥐가 나는 이유가 있습니다.

 저도 요즘 수면 중 다리에 쥐가 나서 고생을 좀 하고 있습니다.

괜히 한의원을 갔나 ㅎㅎ 한의원에서는 열이 밑으로 내려가지 않아

발생한다고 하며 환같은 약을 사게하였고... 먹어도 그닥 효과가 있지는 않습니다 ㅡ.ㅡ;;;

 

 

그래서 알아보니 쥐가 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갑자기 활동량이 늘고 운동량이 늘어서 순간 적인 근육수축으로 인하여

저의 쥐가 나는 이유가 되는 것 같습니다.

 

 

 

쥐가 내렸을때 긴급 조치라고 해야하나 치료방법은...

쥐가 나는 이유는 순간 적으로 근육이 수축되어 일어나는 현상으로

극심한 고통이 따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프더라도 주물러 주거나 근육을 쭉 당겨 수축된 부위를

당겨 풀어주는 것이 중요한데 좀 아프시더라도 참으시고 따뜻한 수건이나

찜질팩으로 지지면 사~알 풀리면서 도움이 되더군요.

 

 

수면 중 쥐가 나는 이유는 근육수축 때문이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 이유는 갑자기 운동량이 늘었거나 운동부족이거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때를 이유로 들 수 있습니다.

단순히 혈액순환이 안되어 쥐가 내리는 경우는 저 같은 경우 볼팬침을 이용하여

쉽게 풀곤 했는데요.

근육이 순간 적으로 수축되어 일어나는 쥐가 내리는 현상은

고통 또한 동반하기 때문에 잘 풀어주고 찜질까지하여 근육을 진정

시켜주는 것이 최고라고 보입니다.

 

 

저 처럼 잠자리에 들었을때 쥐가 내리신다면

잠에 들기 전에 몸의 근육을 풀어주고 늘려주는 스트레칭을

하시고 따뜻한 물에 샤워를 마친 후 잠자리에 들어보세요!

한결 잠을 편하게 자게 되실 겁니다.

가능한 무리를 좀 했다 싶다면 뭉친근육을 꼭 풀어주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