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시원한 맥주한잔 생각나는 요즘! 맥주 알고 마시세요!

반응형

 

맥주 알고 마시자!

 

여름이란 계절이 다가올 수록~ 퇴근 후 시원한 맥주 한잔씩들 생각나시죠 ??

대부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생맥주를 많이 생각하실 겁니다

 

 

비쥬얼만 봐도 정말 크~ 한잔 쫙~ 하고 싶은 사진들 입니다.

 

 

 

하지만 생맥주는 관리를 잘해주면 나의 장에 도움을 주지만 관리를 못하는 곳에서 마시면 나의 장에 도움을 전혀 주지 않습니다.

 



 

 

생맥주의 관은 2~3개월에 한번씩은 청소를 해줘야하는데 대부분의 일반 호프에서는

이 관리가 미흡하여 위사진과 마찬가지로 맥주찌꺼기가 잔뜩 붙어있는 호수를 통해 나오는 생맥주를 마시게 됩니다.

위생상으로도 좋지 않지만 맥주의 맛도 현저히 떨어지는데요.

일반 생맥주를 판매하는 호프는 많지만 사실상 생맥주 전문점이 아닌이상 관리가 쉬운것은 아닙니다.

적어도 수압을통해 가끔 청소를 해주는 업체는 생맥주의 맛이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납니다.

하지만 맛을 봤을때 뭔가 좀 싱겁거나 찝찌름한 맛이나는 곳이 꽤나 많은데

물론 배합률이 안좋아서 그럴 수도 있지만 관에 위 사진과 같은 맥주찌꺼기가 붙어 호수를 통해

나오는 맥주를 걸러 맛이 떨어지고 질이 나뻐지게 합니다.

 

 

저는 생맥주는 어느 순간 부터 마시지 않게되었고 나에게 맞는 병맥주를 찾아 마시기 시작했는데요

많은 브랜드와 세계 곳곳의 맛이 있는 맥주들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맥주를 즐기시나요 ??

저는 버드와이저를 주로 마시다가 요즘 우리나라 맥주죠  드라이피니시 라는 맥주를 즐깁니다... 왠지 더 시원하고 맛이 좋은듯 하더군요

하이네캔 즐겨 마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제 입맛에는 좀 씁쓸하여 ㅎㅎ

가끔 상큼한 맥주를 마시고 싶을때는 크루저 같은 맥주를 마십니다.

 

 

맥주는 긴장완화효과, 소화촉진을 돕습니다.

맥주에 있는 쓴맛을 주는 후물론, 루플론 은  중추신경에 작용하여 신경안정효과를 줘서 수면촉진기능이 있습니다.

맥주에 포함되어 있는 톡쏘는 느낌의 탄산은 위액의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를 돕습니다.

 

맥주 마시면 살찐다??????라는 말이 있죠!

퇴근 후 시원한 음료가 마시고 싶을때 맥주는 쥬스나 콜라보다 칼로리도 낮아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맥주의 주원료인 맥아에는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B가 신진대사를

도와주어 피로회복을 빠르게하며 탄산가스의 탁월한 이뇨작용으로 피로 원인 물질인 노폐물의 배출에 탁원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맥주는 적당히 즐기면서 마시면 하나의 음료가 되지만 도가 넘치면 독이되는 법입니다.

적당한 음주로 여름 날도 더운데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