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산이 많이 들어가 있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전 주변인이 뇌종양으로 많은 고생을 하고 있고 그걸 지켜보고 있는 사람으로써 건강에 대해 많이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핵산에 대해 알아보는 것 도 그렇습니다.

면역력을 높여야 치료를 받고 활동을 할 수 있기때문에 핵산을 굉장히 중요시 하여 음식을 섭취하게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과 함께 핵산이 많은 음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보겠습니다.



핵산은 건조 식품에 특히 더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같은 식품이라고 할지라도 건조하면 핵산의 함량이 높아진다는 것이지요


달걀 <양파 <고등어 <참치가루 <표고버섯 <정어리 <백어포 <멸치가루 <맥주효모 <복어이리 <연어이리

이렇게 함유량이 차이가 있습니다.


생으로 섭취했을때 100g 기준 섭취량은


86 < 78 < 251 < 907 < 324 < 539 < 2388 < 3605 < 1399 < 5276 < 10600

으로 생으로는 위치가 바뀌기도 합니다.


하지만 건조했을때 섭취 기준으로 본다면


339 < 815 < 937 < 1069 < 1081 < 2159 < 2860 < 4317 < 4662 < 17585 < 36334


로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식품이 건조 되었을때 월등히 높은 핵산이 생성 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특히 연어 이리에서 월등히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매일 필요로 하는 핵산의 양은 개개인에 따라 덩치나 무게 이런 것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지만 1,000mg에서 2,000mg 입니다.


일상에서 쉽게 접하고 섭취할 수 있는 것 중 핵산이 높은 것으로 따지자면


표고버섯이나 멸치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두가지가 가장 건조 식품으로 우리내 일상 식탁에 자주 오르는 녀석들이죠^^



핵산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우리 인간의 몸은 약 60조 개의 세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세포는 끊임없이 활동하며 세포 하나하나 120~200일을 주기로 재생됩니다.


셒의 재생은 하나의 세포가 두개로 나뉘는 세포분열에 의한 것으로 신진대사의 기본입니다.


핵산은 핵 단백질의 비단백 부분으로서 모든 생체 세포 속에 들어있는 본질적인 성분입니다.


DNA는 신체의 설계도이며 RNA는 DNA의 설계도에 근거하여 단백질의 구성 성분인 아미노산을


모아 필요한 단백질을 합성하기 때문에 우리 인간은 핵산 없이는 살아갈 수가 없습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사람의 몸은 핵산을 생성하기 위해 어느 부분을 포기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핵산은 반드시 필요한 녀석이다.


이러한 핵산의 충분한 섭취를 이룬다면 우리몸은 조금 편히 세포를 생성하여 다기능에서 좀 더 수월해진다.




그렇기에 핵산을 잘 섭취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나 암환자의 경우 많은 세포분열이 필요하고 거기에 따른 결핍에 원인이 되는

것을 조금이나마 막기 위해 핵산의 섭취는 불가항력이라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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