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바나나효능 꾸준히 먹으면 생기는 일

반응형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하면 생기는 일

하루의 2개의 바나나가 몸에 좋다는 기사가 있습니다. 

바나나는 우리 몸에 어떠한 영향을 주며 바나나효능이 어찌되는지 봅시다.



에너지를 끌어 올려주는 바나나효능

헬스를 하는 사람들이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를 섭취하면 운동이 힘이 덜들 정도로 충분한 열량을 얻을 수 있으며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덕분에 몸을 가볍게 움직일 수 있는 동시에 포타슘 성분이 근육통을 방지해 줍니다.


바나나효능으로는 체온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는 찬 성질을 가진 과일입니다.

체온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며 여름에는 물론 열이날때 바나나를 섭취하면 체온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실제 태국에서는 태열을 예방하기 위해 임산부들이 바나나를 즐겨 먹는다고 합니다.





혈압에도 도움되는 바나나효능

고혈압이 있다면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해 보세요. 심장마비를 예방하고

나트륨이 적고 포타슘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심장관련 질환을 겪고 있는 사람에게는 완전식품입니다.


빈혈에 도움을 준다.

바나나에는 철분이 풍부히 들어있기 때문에 빈혈에도 도움이 되는데

우리 몸에서 적당한 적혈구와 헤모글로빈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철분이 반드시 필요한데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분노 억제 바나나효능

달콤한 바나나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바나나의 비타민B성분이

날카로워진 신경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해 줍니다.




속쓰림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효능

바나나의 부드러운 조직이 위의 표면을 얇은 코팅막처럼 덮어주며

위산으로부터 위를 보호해주기 때문에 위궤양 환자에겐 완전식품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효능

바나나 속의 다량의 아미노산 트립토판이 들어있기 때문에 이 미네랄 성분은 몸 속에서 해피호르몬 이라고 불리우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으로 바뀌면서 행복감과 만족감을 끌어올린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지나치게만 섭취하지 않는다면 우리몸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다만 바나나의 열량은 높기 때문에 하루 적당량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