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우엉차 효능 건강이 예전같지 않아

반응형

우엉차효능

건강이

예전같지

않아

라고 생각

된다면

우엉차를 찾아보는 것이 어떨까 권하는 바 입니다.

일단 우엉차 효능을 알기 전에 우엉 고르는 방법에 대해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우엉 고르는 방법.

우엉은 흠이 없는 껍질과 말라있지 않은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수염뿌리가 없어야하고 부드럽게 잘리는 것이 좋은 것입니다. 보관할 때에도 건조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하며 구입 후 3일 이내 소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그렇지 못할경우 차로 만들어 놓은 우엉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엉차효능 01

우엉차는 여성에게 특히 좋으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꾸준히 마시면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에도 효과를 볼 수 있기에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엉차 효능 02 

인슐린 분비조절 기능이 뛰어난 식품이라 당뇨에 효과적이여서 당뇨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며 그렇다고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탈수 증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하루 3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우엉차 효능 03

면역력이 약한 사람의 체질도 강해지게 할 수 있는 우엉차 효능 꾸준히 섭취하다보면 감기예방은 물론

아토피, 알러지 등 면역력이 약해 걸리기 쉬운 피부질환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우엉차 효능 04

붓기제거에 효과 적으로 혈액순환을 도와 몸의 부종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만 찬성질의 음식이기 때문에 저혈압이나 수족냉증을 앓고 있는 분들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엉차 효능 05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공복에 마셨을때 포만감이 체워지는 차 입니다.

많은 방송에도 나왔던 이야기들 이긴 합니다.



몸에 좋은 우엉을 어떻게 섭취하느냐가 중요하기 보단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저도 몸이 안좋아 지고 난 후에는 우엉차나 오미자차 다양한 건강에 좋은 차를 끓여 물대신

조금씩 섭취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운동을 같이 병행하여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확실히 몸이 좋아지고 있고

예전에 심하게 몸이 안좋았을때보다 한결가벼우며 건강을 되찾고 있는 느낌을 받습니다.



우엉차 같은 종류의 차들이 가격이 좀 되긴 합니다.

다만 건강을 위한 투자라면 ^^ 미리미리 예방차원 혹은 떨어지지 않으려면 그정도 투자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한 건강서적 필자는 이야기 합니다.

내몸이 예전 같지 않을때 우엉차를 꾸준히 마셔라~ 라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