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흰머리 나는 이유 흰머리는 왜 나는 것일까?!

반응형

흰머리가 나는 이유 그 것이 알고 싶다.

 

 

흰머리는 주로 나이가 들면 당연시 나는 것이라고는 하지만 요즘은 그런것도 별로 상관이 없어 보인다.

젊은 사람들에게도 흰머리를 자주 발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또한 가끔.. 생기는 새치라고 하나요.

자주 보게 되는데 젊은 사람들에게도 흰머리가 나는 이유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먼저 흰머리가 나는 원리에 대해 알아봅시다.

머리카락의 뿌리 부분을 감싸고 있는 모낭 아래쪽에 멜라닌 생성 줄기세포가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검은색소이지만 손상을 입으면 모낭의 멜라닌 색소가 피부로 이동해서 손상이 커지지 않도록 한다고 합니다.

흰머리가 나는 이유는 멜라닌 줄기세포의 고갈이라는 뜻이 되죠.

보통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고갈이 된다고 합니다.

 

 

 

젊은 사람에게도 흰머리 나는 이유는 스트레스가 대부분 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라는 것은 멜라닌 줄기세포를 없어지게 할 뿐 아니라

다시 복원이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한 연구에 따르면 멜라닌색소가 손상복구를 위해

모낭이 이동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 호르몬이 이 과정을 촉진 시킨다는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또 듀크대학의 연구팀에서도 연구한 내용을 따르면

강한 스트레스가 지속되거나 자주 있으면 DNA가 손상을 입게 되고 그로 인하여

멜라닌 생성 줄기세포에 나쁜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흰머리가 나는 이유는 노화와 스트레스를 큰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신진대사 뿐만 아니라 흰머리와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기에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소 하느냐가 굉장히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건강한 스트레스 풀기는 규칙적인 생활과 꾸준한 운동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많이 줄어든다고 하니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빠르게 풀어나가는게 좋겠지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