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홍차 실론 구매했어요 홍차 효능 알고 드시나요

반응형

 

어제 구매한 실론 홍차가 오늘 도착했습니다 티백 100개 들어있는 홍차를 2박스 구매했네요

홍차 효능 따위 모르고 먹을때는 녹차보다 떫은 맛이 더 깊은 듯 느껴지고 오히려 감칠맛이

더 돌기 때문이었습니다 마시다보니 홍차는 거의 중독 상태네요.. 물처럼 마시고 있어요..

 

 

 

 

홍차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아니지만 맛으로 먹는 본인은 물 1L에 티백 1개 정도 하면 연하게 물처럼 마시기 좋고 가끔 진하고 떫은 맛을 느끼고 싶을때는 머그컵에 푹 담가 마십니다.

 

 

 

 

홍차효능이 다양하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홍차를 찾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홍차는 많이 드시고 계시지만 홍차효능 알고 계신 부분이 있으신가요?!

대부분 다이어트 때문에 마시고 계신다고 생각합니다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홍차효능 좀 알아보죠!

 

 

 

 

홍차 효능으로는 피로회복, 스트레스 완화에 좋으며 예전부터 피로누적과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실제로 홍차를 마시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스트레스 때문에 발생되는 코티솔 수치가 낮게 나왔다고 합니다.

 

 

 

 

홍차효능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있어 입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죽인다고 알려졌습니다. 홍차는 입안의 병원균 번식을 막고 구취를 없애주는데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 외 홍차효능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혈관기능에 굉장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홍차는 혈압 감소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홍차를 자주 섭취하면 혈관 내부 내피세포 기능을 개선하며 홍차효능 중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은 혈관을 탄력있게 해주며 복부의 지방을 줄이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위 효능 중 잘못된 것 인지는 모르겠지만 혈압을 낮춰준다라고 하는데 제가 알기로는 홍차는 뜨거운 성질의 식품으로 알고 있는데 혈압은 낮춰준다라 이상하네요 ㅎㅎ

홍차는 대체적으로 대충 아는 사람들은 모르지만 몸의 체온을 1도이상 올려준다고 합니다.

홍차의 친척인 녹차가 차가운성질의 식품입니다.

 

 

 

 

추운 겨울도 되었고 체온을 1도나 올려주는 홍차한잔으로 홍자효능도 느껴보시고 따뜻한 겨울 나시는 것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