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관리를 잘 하지 않으면 많은 것을 잃어버리기도 합니다. 피부, 관절 등 하지만 적절히 다이어트에도 도움이되며 피부가 상하는 것도 방지를 해주는 것이 귤피차라고 합니다.

귤피차는 귤껍질 차를 말합니다. 귤피차 효능 즉 귤피차가 어떻게 다이어트에 도움이되고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지 그 외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귤피차라고 하니 어감이 왠지 안붙네요 귤껍질차라고 하는 귤피차는 예전 어른들은 감기에 좋고 피로회복에 좋다고 하여 많이들 드셨다고 합니다. 지금은 왜 감기에 좋고 왜 피로회복에 좋은지에 대한 성분을 알 수 있어 그 것이 다른 곳에 어떻게 좋은지 알수 있는 시대!

 

 

귤피차 효능을 보면 과육보다 껍질에 비타민C가 4배이상 더 많이 있어 감기예방에 아주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며 막힌 혈을 뚫어주고 부종을 막는데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따끈한 귤피차한잔의 새콤한 맛이 침샘을 자극하여 구강이 건조하지 않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입속이 건조하면 많은 세균들 박테리아들이 번식하기 좋은 상태가 되어 플라그가 충치를 만드는 것은 순식간! 건조한 겨울철 입속 건강도 챙겨야 겠지요! 

 

 

귤 껍질 즉 귤피차에 함유되어있는 풍부한 비타민C는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성 폭식을 하시는 분들에게 스트레스 지수를 낮춰주는 역활을 도와 치료에 도움을 줘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하루3잔 정도 마시면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되지만 비타민C는 몸속의 독성물질을 해독하는데도 많이 쓰이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병행하시는 분들에게 이만한 피부지킴이도 없겠죠.

 

 

귤피차는  귤껍질을 깨끗이 씻어 햇볓에 3일 정도 바짝 말려 약한 불로 후라이팬에 볶아 우려드시면 됩니다. 만드는 건 어렵지 않지만 귤피차의 향이 워낙 좋아서 향으로만도 아로마 효능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귤피차를 섭취하면서 몸에도 좋지만 귤피차의 향을 통해 정신이 맑아지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하니 귤껍질 버리지 마시고 이용해 보세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