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지방으로 인한 혈관막힘에 좋은 음식들

반응형

요즘 어디서나 고칼로리음식을 많이 먹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비만을 동반한 동맥경화 등 다양한 질병이 생겨나고 있고 또 그런 질환자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혈관막힘 미리 운동만이 정답이다 라고 말하고 싶지만 사실상 현대인들은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운동을 할 시간을 만들기도 힘들지만 그런 체력또한 많이 받쳐주기가 힘들지요.

그래서 음식으로 어느정도 예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혈관막힘에 좋은 음식 알아보도록 합시다.

 

 

양파에는 비타민, 인, 칼슘, 철 등 여러가지 물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저는 빈혈에도 좋다고 하여 양파즙을 꾸준히 마시고 있는데 양파에 들어있는 스테로이드프로필기이류 화합물의 유지휘발액체는 피속 지질을 낮추고 동맥경화를 막으며 심근경색을 미리 막고 혈압을 낮춘다고 합니다.

 

 

땅콩에는 지방이 많다고하여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이 많이 꺼려하는 식품인데 이런 견과류는 대부분 불포화지방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땅콩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양이 15%정도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밖에도 땅콩에는 비타민 E가 많이 들어있어 핏줄벽에 피속의 혈소판이 들러 붙어 쌓이는 것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고구마에는 콜라겐과 점질다당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 이것을 정상적으로 먹으면 핏줄의 탄력성과 관절의 윤활성을 유지할 수 있고 간장과 신장 결체조직의 위축을 막을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결과에서는 고구마가 심장 핏줄계통의 지질침척현상, 분류성 동맥경화를 미리 예방해주어 피하지방을 줄이고 몸의 지나친 비대를 막는 하나의 효과적인 장수보건 식품이라고 합니다.

 

 

 

가지에는 여러가지 비타민이 다양하게 들어있는데 특히 자색 가지에는 다른 야채와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의 비타민 P가 비교적 많이 들어있으며 비타민P는 세포의 점착성과 실핏줄의 탄력성을 높이고 실핏줄의 출혈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가지는 그밖에도 콜레스테롤 양을 줄이고 고지혈증으로 인한 핏줄 손상을 막는 좋은 야채입니다.

 

 

오이는 청열, 갈증해소, 이뇨작용에 도움이 많이 되는데 오이에 들어있는 섬유소는 장관에서 음식 찌꺼기를 내보내는 것을 촉진시키고 장관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입니다.

오이에 들어있는 말론산프로파놀은 몸안의 당류가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며 비만을 막고 지질대사의 효과를 조절한다고 합니다. 고지혈증에 걸린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인 경우 오이를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녹두를 먹으면 혈액 속의 지방을 낮추고 심장을 보호하며 관상동맥질병을 예방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지혈증 환자들이 매일 50그램의 녹두를 섭취하면 혈청 콜레스테롤 하강률이 70%에 달하지만 트리글리세리드의 변화는 크지 않다는 것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부작용이 거의 없는 녹두를 먹으면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고 배고픔을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고 고지혈증 환자들에게도 굉장히 좋은 보식이라고 합니다.

 

 

 

표고버섯은 영양가가 많은 식자재 중 하나 입니다. 16가지의 아미노산 그 중 7가지나 되는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으며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이 있으며 또한 혈액 속 기름기를 없애는 물질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표고버섯의 효능을 보면 혈압을 낮추고 음식을 소화시키며 피 속의 기름기를 낮추는 효능이 있으며 그 외에도 항암효능까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포함되어있는 섬유소는 변비를 막으며 장관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이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푸린을 비롯한 핵산물질등이 콜레스테롤 분해를 촉진 합니다.

혈압이 높거나 포화지방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들을 많이 접한다면 표고버섯 좋은 효과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이 음식들이 몸에 좋다고 하나 튀기거나 기름에 볶거나 하면 뭐 별로 일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옥수수유~ 는 옥수수 눈으로 만드는 기름 중 하나로 혈관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올리브유도 워낙 유명해서 좋다지만 옥수수유 나쁘지 않을 것 같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