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오징어로 포식을 즐긴 날 오징어 효능은?

반응형

제주도에서 생활한지도 꽤 오래 되어가네요

주위 사장님들과도 많이 친해지다보니 이런일이

있습니다.

세영수산이란 회가 아주 맛있는 횟집 워낙 자주가고

손님도 자주 보내주다보니...

사장님이 아침에 잡은 오징어라면서 한봉다리의

생물 오징어를 주시고 가네요 후르릅... 아직도 침이 고인다는...

 

 

오징어를 보니 역시나 포스팅 생각이 나는 ㅋㅋ 하지만 먹는 것이 먼저 일단 내장그대로 너무 싱싱한 오징어를 삶아서 초장찍어먹고!

남은 5마리 정도의 오징어를 가지고 오징어볶음과 파전을 해먹었습니다.

맛있더군요 부들부들 야들야들 쫀독쫀독 ! ㅋ

 

오징어 효능을 찾아보니 나오는 것이 있었습니다.

오징어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혈액보충기능이 있고 빈혈에 좋으며

여성들의 무월경 및 폐경기에 동반하는 갱년기 장애에 효과적 입니다.

 

 

오징어 먹물은 아미노산 함유량이 높으며 리조팀이라는 성분은 협심증 치료효능까지 있습니다.

오징어 뼈는 지혈작용이 뛰어나 궤양에 효과적인 약재로 쓰인다고 합니다.

마른 오징어는 멀미 방지에도 좋으며 소고기의 3배나 되는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BUT 많이 먹으면 살찌는건 매한가지 ㅋㅋㅋ

적당히 즐기는 것이 좋겠지요! 오징어의 타우린 성분은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오징어 가끔 즐기는 것 나쁘지 않지요~ 술안주 반찬 요리 간식으로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한 건강에 좋은 식재료라고 생각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