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여름하면 물회 제주도 한치 물회 효능과 맛난 집

반응형

한치가 맛있는 철이기도 하지만 여름하면

제주도는 시원한 물회! 한 사발이죠.

제주도는 물회 대부분이 생선회를 이용하지 않고

해산물이나 한치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진짜 생선회 물회는 포항에선 먹어봤지만 제주도에서는

먹어보지 못했어요 제주도 하면 한치 또는 해산물 물회!

한치물회 홍해삼물회 이것저것 들어간 해산물 물회 등이 있는데 그 중 요즘 제가 꽂혀 있는 한치물회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한치의 효능에 대해서도 좀 알아보구요!

 

 

한치물회 솔직히 대부분의 한치물회에 들어있는 한치는 냉동 .... 그래도 맛이 좋은데

달래식당이라는 제가 지내는 곳 바로 앞에 생긴 식당에서 한치물회 한사발했는데 시원하고 맛도 끝내줘서 한 줄 써봅니다.

 

 

일단 생물을 써서 부드러운 한치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양념도 기가 막히고 코가막히게 맛이 좋아요 ㅎㅎ

얼큰하다고해야하나 좀 맵긴 한데 아주 속이 뻥~ ㅋㅋ

 

 

한치의 효능을 보면 예로부터 한치를 많이 먹으면 미인이 된다는 속설이 있었어요

한치에 많이 속해있는 타우린 성분은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지만 간을 건강하게 하여 피부가 맑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타우린타우린 하는 가봐요 ㅋㅋ 박았쓰도 그러고보니 타우린 성분 함유 ㅋㅋ

 

 

한치에는 각종비타민 무기질 그리고 타우린 성분등 많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눈에 띄고 좋은 효능이 바로 타우린 성분이죠. 칼로리도 높은 편이 아니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되며

아까 말했듯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며 피로회복에도 좋죠.. 한치는 물회 아니면 반건조가 짱!

반건조 한치는 성산에서 해안도로 타시면 지나가는 길목에 널렸어요 ㅋㅋ

아무대나 들어가서 사도 저렴하니 좋아요.

 

 

제주도 성산 쪽 오시면 한번쯤 들려볼만한 맛집이라고 소개를 하고 싶네요.

갈치회나 고등어 회도 괜찮지만 한치물회 저는 정말 최고로 칩니다. 해물뚝배기도 괜츈하구요 ^^

 

 

성산쪽 중국인이 꽤나 많다보니 중국인들을 위한 메뉴간판을 만들어 놓으셨네요 센스돋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