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야식증후군 뜻 모르고 행동하면 좋지않은 습관

반응형

야식증후군 뜻 알고 계신가요?!

야식증후군이란 무엇일까 생각 또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뭐 매일 야식을 안먹으면 잠이 안와서

야식증후군인가~ 생각도 했지만

궁금하여 정말 궁금하여 찾고 찾아 봤습니다.

같이 알아봅시다 야식증후군 뜻!

 

 

야식증후군 증상을 보면 왕성하게 활동하는 낮에는 식욕이 없고 저녁 식사를 마친 후에나 식욕이 증가하여 과식을 하게 되고 또 불면증에 시달리는 증상이 바로 야식증후군 증상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낮에 활동하고 밤에는 잠을 자면서 휴식을 취해야 하는데 남과 밤의 경계가 없는 식습관이 현대인에게 무서운 습관병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잘못된 생활 패턴으로 인해 잠을 청해 피로를 풀어야할 시간에 식욕이 증가하여 폭식증상이 나타나거나 밤이 되면 잠을 잘 이루지 못하고 오히려 낮 보다 정신이 말짱해지는 경우가 더 많이 나타납니다.

특히 전업주부의 경우 낮잠을 오래 자는 버릇을 들이면 생활리듬이 깨지기 쉽기에 규칙적이고 건강한 낮 생활로 밤에 충분히 휴식을 취하도록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야식 증후군은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며 과도한 스트레스나 우울증 심리적인 불안감 자신감 상실 등 정신적인 문제가 원인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는 현대인의 각박한 생활로 인해 나타나는 것으로 특히 스트레스나 우울증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야식 증후군은 단순히 밤에 습관적으로 음식을 먹고 불면증이 나타나는 것인데 그 것 자체가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그로인해 생길 수 잇는 질병이 문제입니다.

일단 생활리듬이 깨지고 과식과 과다 열량섭취 영양의 불균영등은 숙면을 취하지 못함으로 인해 해독작용과 정화작용을 저하시켜 위장의 소화력을 떨어트리고 배변에 장애를 일으키며 면역력을 저하시키고 비만의 원인이 되는 것은 물론 의욕저하와 우울증, 골다공증 등의 문제의 씨앗이 될 수 있습니다.

 

늦은 시간 먹고 소화가 되지 않은상태에서 자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위장장애 및 불면증을 일으키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일이 끝나면 긴장이 풀려 부교감 신경이 활성화되어 식욕이 증가하므로 회식이나 잦은 모임에서 과음 과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경우 메뉴는 대부분 야식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알콜은 위액분비를 자극하여 식욕을 높이게 됩니다.

야식증후군으로 생길 수 있는 문제점 중 가장 큰것은 비만 비만은 만병의 근원!! 건강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