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부추 효능 어떤 것이 있을까?!

반응형

얼마 전 대전에 다녀 왔습니다.

대전에서 유명한 빵집 성심당의

부추빵이란 것을 접하면서 맛이

나쁘지 않다는 생각을 하며 부추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부추 효능 좀 알아

봐야 겠다는 생각에 찾아보게 되었고

함께 알기 위해 포스팅 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근데 부추에는 많은 효능이 있고 영양이 있더군요

그리고 꽤나 많은 음식의 메인은 아니지만

조연의 역활을 충분히 하는 부추 였습니다.

 

 

부추 효능

혈액순환 개선, 간 건강, 정력강화, 항산화효과, 살균효과 등이 부추 효능으로 보여지고 있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예전 부터 아주 예전 부터 민간요법으로 내려오는 부추 효능을 보면 부추를 삶은 물은 살균효과가 있다고 하여 많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치질이나 식중독 같은 질환에 특히 효과적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부추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항산화 효과 및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다른 비슷한 채소보다도 많게는 80배 이상의 베타카로틴을 가지고 있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부추 효능은 정력강화 및 스테미너에 좋으며 특히 강장효과가 좋아 정력에 좋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황화알린 성분은 부추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으로 비타민 B1과 결합하면 알리티아민으로 바뀌게 되어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음주를 자주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감이 클때 부추즙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부추효능으로 가장 널리 알려지기도 했고 좋은 것이 혈액순환 남자인 저에게는 정력강화가 우선일 수도 있지만 ㅎㅎ 지속적으로 부추를 섭취하면 막힌 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부추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즉 혈관질환에도 좋은 식재료인 부추다~ 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유기농으로 자라고 있는 부추~ 지멋대로 자라서 보기 그렇지만 맛은 알싸하니 좋더라구요 ^^

가장 좋은 것은 이자체를 즐기는 것이지만 부추는 많은 음식들과 잘 어울어지는 건강식입니다.

 

물론 부추가 주가 되는 부추전도 있지만

보통 부추는 많은 음식에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음식으로 가장 흔한 것은 만두와 김치 그리고 고기를 싸먹게 나오는 부추절임 정도가 되지 않나 싶네요 찾아보면 많은 음식에 부추가 들어갑니다. 그만큼 도움이 되고 맛을 돋구는데도 좋은 음식이라 생각됩니다.

많이 섭취하시고 건강한 삶을 누립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