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빠지는 이유

무엇일까요?!

생활 속 탈모 유발자들을

알아볼까요?!

탈모는 어디에서 부터올까요

만약 유전이나

가족력이 없는데도

이른 나이에 탈모 증상이

보이기 시작한다면

우선 생활 습관과

태도를 돌아봐야 합니다.



두통과 탈모의 상관관계

생활속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사소한 일에도 흥분하기 쉬운 사람은 머리에 많은 피가 한 번에 몰리게 되면 그 부위에 혈관이 확장되어 혈관이 붓고 편두통이 생기기 쉽고 열이 몰려서 탈모가 유발됩니다. 이런 사람은 본인의 성격이 그렇다는 것을 인지하고 화내기 전에 반드시 심호흡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심호흡은 자율신경계를 안정시켜 분노를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여 탈모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완벽주의와 탈모의 상관관계

촌각을 다투는 현대사회에는 언제나 가장 늦게까지 회사에 남아서 일을 하고 다른 사람에게 일을 맡겨도 믿지 못하고 혼자 애를 태우거나 안절부절못하는 일벌레 같은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실한 사람은 완벽주의 경향이 강하여 늘 두통과 어깨뭉침을 달고사는 경우가 많으며 피로가 증가해도 무시하고 정신력으로 버티다가 원형탈모가 오거나 정수리 탈모가 심해진 뒤에 주위의 조언에의해 탈모를 아는 경우가 많습니다.

완벽주의를 갖은 사람 중 탈모에 처한 사람이 많다는거! 어느정도 태평함도 모발의 건강을 위해 중요하다는거 알아두세요





근육뭉침과 탈모의 상관관계

우리몸의 근육의 역할은 몸을 지탱하며 말초혈액순환을 돕는 것입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로 두피와 목, 어깨, 척추의 근육이 긴장하게 되면 작은 자극에도 금방 피로를 느끼며 머리털을 붙잡고 있는 모근의 힘이 약해져 탈모를 유발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따라서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바른 자세를 하고 스트레칭을 행하고 수면을 충분히 해서 근육을 부드럽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주와 탈모의 상관관계?!

과음을 하는 경우 이를 해독해야 하는 간기능이 저하되고 해독이 안 된 알데하이드 성분은 혈액속으로 재흡수되어 혈액속의 적혈구와 만납니다. 이렇게 되면 두파나 모발에 공급되는 각종 영양성분이나 산소 대신 해로운 알코올 성분이 공급되어 모발의 영양 공급에 장애가 생겨 탈모 증상이 유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두피는 알코올 성분에 특히 예민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두피에 붉은 반점과 염증 등 트러블이 생기게 되고 평소보다 몇 배의 피지가 분비 됩니다. 이렇게 되면 피지와 함께 나오는 각종 독소와 노폐물이 모공을 막아 그 주변 환경을 혼탁하게 만들어 각종 두피 질환 및 탈모가 악화됩니다.



흡연과 탈모의 상관관계

지나친 흡연은 탈모를 발생시키는 DHT의 수치를 13% 정도 증가시킵니다.

담배 한 개비의 절반 정도를 피운다고 했을 때 체온이 1도 정도 내려갑니다.

체온이 하강하면 혈관이 수축하면서 피의 흐름이 막히는데 이런식으로 하루 한 갑을 피우는 사람은 하루에 비정상적으로 불규칙한 체온 강하 현상을 40차례 이상 겪에 되는 것입니다.

이 경우 모근과 모발에 혈액이 잘 공급되지 않게 되어 두피가 빈혈 상태에 이르게 되면 혈액을 통해 공급받던 산소와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받지 못하게 되어 탈모에 이르게 하며 아직 생성 중인 모발들을 질식시켜 정상 모발로 자라기 전에 빠지거나 허약한 모발로 자라게 만들어 탈모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활 속 머리카락 빠지는 이유!

평소 생활 습관과 내가 하고 있는 행동이 맞는지 확인 하고 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탈모는 사람을 늙어보이게 만듭니다... 항상 조심하여 두피건강과 두발건강에 힘씁시다 ^^

신고
블로그 이미지

힐링마초 JJABBA

여행 먹방 건강과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