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CCTV HD급 화질을 HD급 장비보다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CCTV HD급 화질 기본보다 저렴하게 운용하기.

 

사실상 CCTV장비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녹화기가 가장 고가품 그리고 카메라이며 그에 따른 설치비용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HD급 CCTV를 운영하고 싶지만 높은 가격에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거라 생각하여 다른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위 사진을 보면 위에 2컷이 52만화소 IR 55개 하이빔 6개짜리 적외선 카메라입니다.

그리고 밑에 야간임에도 선명해 보이는 2컷은 바로 IP카메라 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착각을 하고 있는 것이 CCTV 장비만 사면 설치비용은 생각을 않하십니다. 직접 사서 설치하려다 오히려 더 많은

비용이 첨부가 되는 경우도 드물지 않죠.

 

저렴해 지는 이유??

위 선명한 카메라가 IP카메라 입니다 가격은 HD급 카메라와 별반차이가 없지만 왜 저렴해 지느냐 하면 HD급 녹화장비를 쓰는 것이

아니고 하이브리드DVR녹화기를 이용하여 52만화소급 녹화기지만 IP네트워크카메라의 NVR까지 같이 소화하는 녹화기 이기 때문에

위와같이 HD급 화질이 나올 수 있는 것입니다.

 

 

어떤 경우 사용하면 좋을까?

.4대 혹은 8대의 카메라를 달고 싶은데 1곳 정도는 HD였으면 좋겠다 싶은 경우.

.1대 혹은 2대만 설치할 생각을 갖고 설치하는 경우.

.네트워크 카메라의 NVR녹화기를 따로 원하는 경우.

.52만화소도 괜찮은데 그래도 꼭 HD급이 필요한 장소가 1곳 있는 경우.

 

 

어떤 원리로 설치되는 것인가?

하이브리드 녹화기는 기본 52만화소 아날로그 형에 NVR이 합쳐진 녹화기 입니다.

기존 IP네트워크카메라는 NVR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본체가 켜진 상태에서 녹화를 할 수 있게끔 한 경우가 많이 있는데

장기간 이용시 전력소비나 효율적으로 좋지 않다는 평이 많았으며 그것에 반해 NVR장치를 따로 구입하자니 뭔가 아쉬운

구석이 있었으나 그 단점을 보안 한 것이 하이브리드 녹화기 입니다. 아날로그 + IP네트워크 시스템을 동시에 구현하는 장치입니다.

 

네트워크 카메라를 랜선을 이용하여 공유기에 연결 같은 공유기에 랜선을 이용하여 녹화기와 연결하여 NVR녹화를 실시하는 겁니다.

4채널 녹화기 NVR모드시에 4채널(720p) 또는 2채널 (1080P)+2채널 (720P)채널을 지원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드 즉 아날로그 + IP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할 경우

4채널 경우 2채널 (D1)+ 1채널(1080p)+ 1채널 (720p) 가 지원됩니다.

 

 

네트워크 카메라 제품은?

 ▲실내형 IP네트워크 카메라이며 주야간 다 촬영이 가능하며 1.5M의 화질을 갖고 있습니다.

이지피스 제품이며 이지피스의 하이브리드 녹화기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실외형 IP네트워크 카메라이며 1.5M의 화질을 갖고 있는 이지피스 제품이며 이지피스 하이브리드 녹화기와

호환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