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무우 효능 알고먹으면 건강에 좋은 음식들 1편.

반응형




무우는 예로부터 천연소화제로 쓰일만큼 유명하며 그 외에도 여러 건강에 좋은 효과들이 있습니다. 생 무우를 그냥 섭취하면 약간 알싸하면서 시원한 맛이 있고 국물요리에 이용을 하면 그 시원함이 정말 끝내주는 식품이자 식재료입니다.







무우는 여러 음식에 응용이 되는데 생으로 쌈요리에 곁들여 지기도 하며 



깍투기라는 반찬으로 밥맛을 한층 돋구워 주기도 하고 



국이나 찌개에 부재료로 넣어 시원한 맛을 내기도 하며



무우 자체를 이용하여 나물로도 입 맛을 돋구는 다양한 음식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 무우 효능이 얼마나 건강에 도움을 주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변비예방에 좋은 무우 효능

무우는 소화기능 촉진을 시키는 기능이 탁월하고 이런 점을 이용하여 최근에는 무우 효능을 변비를 예방하는데 활용하기도 합니다.

무우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예방에 좋습니다. 무를 평소 자주 드시면 좋습니다.



노화방지에 좋은 무우 효능

무우에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색소침착을 막아주며 기미나 주근깨 등 여러 피부트러블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맘ㄶ이 된다고 합니다. 뭐 일단 소화가 잘되고 변비에 도움이 된다니 비타민이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피부를 맑게하는데는 도움이 되는 듯 하지만 거기에 비타민이 풍부하여 더욱이 도움이 되는 겁니다.




감기예방에 좋은 무우 효능

무우는 면역력 증진에 좋아서 감기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무우는 감기로 인한 발열을 완화해주며 편도가 많이 부었을때 붇기를 빼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무를 갈아 드셔도 좋고 무를 잘 삶아 드셔도 좋습니다.





항암 및 식중독예방에 좋은 무우 효능

무우의 알싸하고 매운 맛에는 항암효능이 있습니다. 무우는 밭에서 나는 산삼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효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무우의 맵고 알싸한 맛이 항암효능 뿐 아니라 향균작용을 하여 회나 조개류 등과 함께 섭취를 하면 식중독을 어느정도 예방해 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