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블로깅

집에서 닭강정 만들기

반응형

어렵지 않은 레시피~

집에서 닭강정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왜 어렵지 않냐고요?!

진짜 별거 없어용 ㅋㅋ


요즘은 파우더가 잘나와요


닭가슴살 / 치킨파우더

준비합니다.

양념은

고추기름7큰술/ 고추장1큰술/ 

물엿6큰술 / 식용유 3큰술/

다진마늘1큰술!!

식용유는 닭튀긴거 써도 되요 ㅋㅋ






닭가슴살 1팩으로 해봤어요





전 더 바삭하게 하려고


전분물에 파우더를 섞었어요...


원래 전분물에 소금 좀 넣고


밀가루나 튀김가루 써도 바삭해요 ㅎㅎ




반죽 농도는 걸죽하게 흐르는 정도


닭집들보면 완전 걸죽하게 하던데


저는 요렇게해야 튀김옷이


안두껍고 좋더라구요 ㅎㅎ





닭가슴살을 먹기 좋게 잘라


반죽에 잘 섞어 줍니다.


하기 전 염지를 해도 좋지만


사실상 닭강정은 양념에 볶아내니


딱히 않해도 되요 ㅎㅎ




반죽물 잘 먹여서


튀겨내면 됩니다.


튀김온도기가 없다면


반죽물을 살짝 넣었을때 2초 정도에 떠오르면


넣으면 되요 ㅋ




넣고 모든 튀김이 떠오른 후 


1분정도 더 튀겨줍니다.



그리고 양념을 재료를 넣고


볶아 주세요~


물엿은 막판에 넣으세요 ㅋㅋ


올리고당도 괜찮은데 농도때문에


물엿쓰시는게 좋아요





잘 버무린 후 견과뿌려주면 


더욱 맛있죠


개인적으로


나쵸같은거 부셔서 뿌리니 더 바삭하고


좋더라구요 ㅎㅎ







고추장 너무 많이 넣으면 짜요 ㅋㅋ


그래서 한큰술 정도가 좋은것 같아요 ㅎㅎ

반응형